불면증에 좋은 감태 화제…니코틴도 배출한다고?

실시간 검색어에 감태가 오르며 누리꾼들의 관심이 모이고 있다.

감태는 갈조식물 다시마목 미역과의 여러해살이 해조로, 무기염류와 비타민이 풍부하고 향미가 독특해 식용으로 많이 사용된다. 최근에는 건강에 좋은 효능들이 많이 알려지면서 감태 가루, 감태환, 감태 김 등 다양한 형태로 감태를 섭취하는 사람들이 늘어났다.

감태에는 다양한 효능이 있는데 그중 가장 으뜸은 '불면증 개선'이다. 감태에는 불면증 완화에 도움이 되는 플로로탄닌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다. 플로로탄닌은 뇌에서 수면과 관련된 부분을 자극해 심신의 긴장을 완화시켜 뇌가 숙면을 취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따라서 평소 숙면을 취하지 못하거나 불면증에 시달려 밤새 잠을 이루지 못한다면 감태의 도움을 받아보는 것도 좋다.

또한 혈액순환 장애가 있거나 혈액순환 장애로 인해 질병이 발생한 경우에도 감태는 놀라운 효과를 발휘한다. 감태에는 혈액순환 개선에 좋은 카테킨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으며 고혈압이나 동맥경화 등 혈액순환 장애로 인해 생기는 여러 가지 질병을 개선하거나 예방하는 데도 도움이 된다.

담배를 끊지 못하는 애연가들에게도 감태는 빼놓을 수 없다. 감태는 비타민 A가 매우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다. 비타민A는 섭취 시 체내에 쌓여있는 니코틴 성분을 몸 밖으로 배출시키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어 흡연가들에게 꿀팁으로 통할 예정이다.

그 외에도 감태는 빈혈 예방, 변비 예방, 다이어트, 항암 효과, 뼈 건강·골다공증 예방 등의 효능이 있다.

관련기사

라이프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

기획 & 시리즈 기사

[매일TV] 협찬해주신 분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