뜨는 프랜차이즈 잡아라…고객과 창업자들을 동시에 저격하는 유망 창업 아이템은?

여름 휴가시즌이 끝나면서 요즘 뜨는 유망창업아이템 선정을 위한 예비창업자들의 움직임이 활발해지고 있다. 특히 요즘은 아무 창업아이템을 도전하기보다는 경기불황으로 인해 인건비 부담이 적으면서도 매출 폭의 높낮이가 크지 않은, 즉 1년 내내 안정적인 매출이 나올 수 있는 창업아이템들이 각광받고 있는 추세다.

이런 가운데,인건비 부담이 적으면서 매출의 꾸준함을 유지하고 있는 시설업의 대표 프랜차이즈 '아이센스리그PC방'이 커뮤니티, 창업 카페에 여러 차례 소개가 되며 화제가 되고 있다.

PC방창업은 아무래도 불황심리에 영향이 없는 10~20대가 주 고객층이다보니 경기불황일수록 더 잘되는 아이템이며 성수기, 비수기 구분이 크게 없이 매출이 안정적이며, 무인정산기를 통한 인건비 절감 등으로 인해 PC방창업이 점점 늘어나고 있는 추세다.

그러다보니 8월 초에 진행된 아이센스리그PC방 본사 사업설명회는강의실이 꽉 찰 정도였으며 그 열기가 대단했다. 요즘 PC방창업문의가 많아진 이유는 경기불황일수록 더 잘되는 창업아이템이기 때문이다.

특히 많은 피시방 프랜차이즈 중 '아이센스리그PC방'이 주목을 받는 이유는 '재창업보험'이라는 제도를 내놓았기 때문이다.

재창업보험 제도란 아이센스리그PC방을 오픈할때, 본사와 목표매출을 설정한 후 6개월안에 목표매출을 달성하지 못하면 그 매장은 본사에서 인수하고 새로운 매장을 다시 만들어드리는 제도로 프랜차이즈 최초로 시도되는 제도이다.

이 제도가 홈페이지 및 기사에 올라오면서 요즘 경기불황으로 매출부진을 걱정하여창업 시도를 하지 않았던 예비창업자들이 '재창업보험 제도'를 확인하기 위해 아이센스리그PC방 본사 사업설명회로 발빠르게 몰리고 있다.

아이센스리그PC방 관계자는 "현재 사업설명회 한번 더 개최를 해달라는 요청이 많아 8월 마지막 주 26일(월) 오후3시에 사업설명회를 진행할 예정" 이라며 "선착순제로 50분만 모집하여 진행되는 설명회이다보니 홈페이지에서 빠른 신청바란다"고 전했다.

현재 아이센스리그PC방 8월 한정 창업혜택 기본 31가지에는 대출지원, 가맹비 100%면제, 노하드 설치비 100%지원, 카페형 흡연부스 시공지원, 와이파이존 무료설치, 3개월 SNS 홍보마케팅 무상지원, 전좌석투마우스, 투마우스 번지, 기계식 키보드, 프린터기 제공 등이 있다.

아이센스리그PC방은 PC방 프랜차이즈로 인기 개그맨 박명수가 모델로 활동중인 업체로 21년 컨설팅 경력을 가진 프랜차이즈 전문 기업이다. 매일경제 100대 프랜차이즈에 업계 유일하게 3년 연속 선정, 직영점 7개와 전국 가맹점 600개를 개설하였고, 아이센스리그PC방 브랜드 외에 만화카페 벌툰, 치킨의 민족, 스터디카페 초심 등의 브랜드가 함께 운영되고 있는 대형 프랜차이즈 기업이다.

관련기사

AD

라이프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

기획 & 시리즈 기사

[매일TV] 협찬해주신 분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