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SE2 2019년 3월 출시 루머? 오피셜? 지난해 9월 단종 선언 뒤엎나

아이폰SE. 매일신문DB 아이폰SE. 매일신문DB

아이폰SE2 출시 소식이 다시 나왔다. 지난 11일(현지시각) 애플 및 소프트웨어 잡지 '맥월드' 등에서 아이폰SE2 출시 시기, 사양, 디자인, 출고가 등을 구체적으로 언급해서다.

애플은 지난해 9월 미국 캘리포니아주 쿠퍼티노 애플사옥 스티브 잡스 극장에서 신형 아이폰 XS, XS맥스, XR을 공개했다. 그러면서 아이폰SE, 아이폰6s, 아이폰X를 단종시킨다고 선언한 바 있다. 이를 뒤집는 것이다.

맥월드 잡지 아이폰SE2 관련 보도. 맥월드 홈페이지 맥월드 잡지 아이폰SE2 관련 보도. 맥월드 홈페이지

보도에 따르면 아이폰SE2에는 기존 아이폰SE보다는 큰 4.2인치 디스플레이가 탑재되고, 최근 각 라인업에서 사라진 홈버튼도 달린다. 메모리 용량은 기존처럼 32GB, 128GB가 될 것으로 알려졌다.

여기까지는 기존 아이폰SE와 비슷한 부분이고, 새롭게 무선충전 기능이 가미될 것으로 보도됐다. 이 밖에도 최근 아이폰에서 선보인 기능이 들어갈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가격은 32GB 모델 399달러,128GB 모델 499달러로 예상됐다.

이 보도 후 애플 마니아들의 호응이 나오고 있다. 지난해 9월 아이폰SE 단종 소식이 전해지자, 스티브 잡스가 추구했던 이른 바 '작은 폰' 지론이 대형화 트렌드 때문에 사라지게 됐다는 반응이 나왔다. 이어 자칫 애플의 기본 철학이 무너져 향후 애플 마니아들의 이탈이 이어질 수 있다는 관측이 나온 바 있다.

아울러 최근 아이폰 XS 등의 대형 및 고가 제품 라인업이 저조한 판매 성적을 보인 바 있어 아이폰SE2 등 기존 콤팩트 및 합리적 가격대 제품 라인업의 부활이 조심스럽게 점쳐진다.

관련기사

AD

경제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

기획 & 시리즈 기사

[매일TV] 협찬해주신 분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