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보] KBS 헬기 사고 영상 미제공 논란 피해자 가족에 설명 예정

지난 11월 2일 KBS 뉴스9 '독도 추락 헬기 이륙 영상 확보….추락 직전 짧은 비행' 보도. KBS1 tv 화면 캡처 지난 11월 2일 KBS 뉴스9 '독도 추락 헬기 이륙 영상 확보….추락 직전 짧은 비행' 보도. KBS1 tv 화면 캡처

KBS가 5일 오후 7시쯤 'KBS 독도 헬기 사고 관련 영상 미제공' 논란과 관련해 사고 피해자 가족에게 직접 설명할 것으로 알려졌다.

윤병두 동해지방해양경찰청장은 이날 진영 행정안전부 장관과 함께 대구 강서소방서에서 피해자 가족을 만나 이같이 밝혔다.

앞서 10월 31일 사고가 발생한 후 이틀이 지난 11월 2일 KBS가 사고 헬기 이륙 장면이 담긴 영상을 단독으로 보도했는데, 이에 대해 독도경비대 한 간부가 수색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영상을 KBS가 숨겼다고 온라인을 통해 밝혀 논란이 됐다.

이에 피해자 가족들도 KBS의 해당 영상 보도 시점이 사고 발생 이틀 후였다는 점을 지적하면서 "그동안 시간을 잰 것이고 이는 분명 책임 소지가 있는 부분"이라고 주장하면서 KBS 사장, 해당 영상 촬영 직원, 보도한 기자 등이 직접 와서 사과 및 설명을 해주기를 요구한 바 있다.

이에 이날 저녁 양승동 KBS 사장 및 해당 직원들이 피해자 가족을 찾을 지 여부는 아직 알려지지 않았다.

관련기사

AD

사회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

기획 & 시리즈 기사

[매일TV] 협찬해주신 분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