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재인 탄핵' '검찰단체사표환영' 실검 총력전…연령별로 보니

문재인 대통령이 9일 조국 법무부 장관을 임명하며 잠잠하던 실시간 검색어 전쟁이 또 다시 펼쳐지고 있다. 실시간 검색어 순위에 올라온 '문재인 탄핵'과 '검찰단체사표환영'. 네이버 캡처 문재인 대통령이 9일 조국 법무부 장관을 임명하며 잠잠하던 실시간 검색어 전쟁이 또 다시 펼쳐지고 있다. 실시간 검색어 순위에 올라온 '문재인 탄핵'과 '검찰단체사표환영'. 네이버 캡처

문재인 대통령이 9일 조국 법무부 장관을 임명하며 잠잠하던 실시간 검색어 전쟁이 또 다시 펼쳐지고 있다.

네이버 실시간 검색어 순위. 네이버 실시간 검색어 순위.

이날 오후 2시 50분 현재 네이버 실시간 검색어 순위 상위권에 '문재인 탄핵' '검찰단체사표환영'이 동시에 올랐다. '문재인 탄핵'은 3위, '검찰단체사표환영'은 5위다.

조국 법무부 장관 임명에 반대·찬성하는 네티즌들이 자신의 의견을 피력하고자 네이버에 해당 검색어를 입력하는 등 '실검 총력전'을 펼치고 있는 모양새다.

 

연령별로 보면 20대 이상의 모든 연령대에서 '검찰단체사표환영'보다 '문재인 탄핵'이 상위에 올라왔다.

30대의 경우 '문재인 탄핵'과 '검찰단체사표환영'이 한 계단 차이로 비등비등한 모습이었다. 20대와 40대에서는 세 계단 차이났으며 50대에서는 무려 여섯 계단이나 차이났다.

다만 이는 현 시각 기준 일시적으로 나타나는 현상일 수 있다.

 

관련기사

AD

사회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

기획 & 시리즈 기사

[매일TV] 협찬해주신 분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