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국 왕비는 총 몇 명? 국왕과 나이차이도 화제

출처: 마하 와찌랄롱꼰 태국 국왕(왼쪽)과 시니낫 웡와치라파크디 (연합뉴스) 출처: 마하 와찌랄롱꼰 태국 국왕(왼쪽)과 시니낫 웡와치라파크디 (연합뉴스)

27일 태국 왕실이 마하 와찌랄롱꼰 국왕의 배우자인 시니낫 웡와치라파크디의 일상을 담은 사진을 공개해 화제를 모으고 있다.

시니낫은 수티다 와치랄롱꼰 현 왕비가 임명된 지 두 달 만인 지난 7월, 와찌랄롱꼰 국왕의 배우자로 임명돼 세간의 주목을 받은 바 있다. 이러한 사실은 시니낫의 일상 사진 공개로 재조명되면서, 와찌랄롱꼰 국왕의 부인에 대한 누리꾼들의 관심도 커지고 있다.

와찌랄롱꼰 국왕은 수티다 왕비와 시니낫과 혼인하기 이전 3번의 혼인 경험이 있는 것으로 전해진다. 국왕은 첫 번째 부인인 쏨싸왈리 전 왕비, 두 번째 부인인 쑤짜리니 전 왕비와는 이혼한 상태이며 세 번째 부인이었던 스리라사미 수와디는 뇌물 수수 및 부패 연루 혐의가 밝혀지면서 파면됐다. 이후 네 번째 부인인 수티다 왕비는 타이항공의 승무원 출신으로, 기내에서 국왕과 처음 만나 이후 왕실 근위대장으로 근무하며 지난 5월 왕비로 임명됐다.

이후 두 달 만에 시니낫이 국왕의 배우자로 임명되면서, 현재 국왕은 2명의 부인을 두고 있다. 한편 수티다 왕비와 시니낫은 1952년생(67세)인 국왕과 각각 26세, 33세 연하이다.

 

관련기사

사회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

기획 & 시리즈 기사

[매일TV] 협찬해주신 분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