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날에 불어난 체중 '와일드망고'가 해결책으로 등장

설 연휴 이후 불어난 체중 감량을 위한 다이어트 방법이 화제가 되면서 다이어트 식품 중 하나로 알려진 '와일드 망고'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7일 업계에 따르면, 와일드망고가 다이어트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지면서 설 연휴 기간 불어난 체중을 관리하기 위한 사람들이 높은 관심을 보이고 있다는 것. 와일드망고는 열대우림 지역에서 자란다. 주로 서아프리카 야생에서 자생하며 원주민이 에너지 보충원으로 섭취하는 야생 망고로 알려져 있다. 씨앗에 영양분이 풍부해 이를 건조해 판매하거나 분말로 많이 사용된다.

와일드망고 주성분인 아디포넥틴의 대표적인 효능은 지방을 분해하는 것이다. 때문에 다이어트에 도움을 주고, 장운동을 활성화시켜 노폐물 배출을 돕는 것으로 알려졌다.

다수 업체는 와일드망고를 건강기능식품으로 허가 받아 판매하고 있으나, 와일드망고 셰이크 등 레시피를 통해 직접 만드는 것도 가능하다. 셰이크는 와일드망고 분말을 물에 타서 마시면 되고, 와일드망고 젤리는 망고가루와 젤라틴 가루, 물로 만들 수 있다.

와일드 망고 가루를 티스푼으로 3스푼 넣은 후 젤라틴 가루 10g과 물 300g을 냄비에 넣고 중탕으로 끓인다. 20분 후 틀에 부어놓고 냉장고에 2시간 동안 넣어 놓으면 와일드망고 젤리가 완성된다.

관련기사

AD

라이프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

기획 & 시리즈 기사

[매일TV] 협찬해주신 분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