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맛집] '생방송투데이 오늘방송맛집' 청국장&오징어·닭탕 백반&연탄 고등어구이&표고김밥 맛집 소개

출처: tvN 홈페이지 출처: tvN 홈페이지

22일 저녁 방송될 SBS '생방송 투데이'에서는 백반 맛집과 표고 김밥을 소개한다.

이날 방송에서는 따뜻한 집밥의 온기를 느낄 수 있는 식당 3곳을 추천한다. 바로 여주시의 '웅골손두부', 용산구 한남동의 '라도집', 용산구 용산동의 '대원식당'이 그 주인공이다. 먼저 '웅골손두부'는 비지찌개와 청국장을 비롯해 편육과 간장게장, 생선구이로 구성되는 '청국장 정식'이 유명한 곳이다. 이곳의 주소는 '경기도 여주시 신륵로 209'이다.

'라도집'은 Olive '수요미식회'에도 출연할 만큼 큰 인기를 얻고 있는 한식집이다. 이날 방송에서 소개될 음식은 '오징어 백반'과 '닭탕 백반'으로, 모두 10,000원 이하의 저렴한 가격을 보인다. '라도집'의 주소는 '서울특별시 용산구 독서당로20길 9'이다.

'대원식당'의 고등어 백반은 고등어가 연탄불에 구워서 제공되기 때문에, 더욱 깊은 풍미의 고등어구이를 먹을 수 있다. 고등어구이뿐만 아니라, 두부 김치찌개와 김, 콩자반 등 밑반찬이 함께 제공된다. '대원식당'의 주소는 '서울특별시 용산구 한강대로62나길 16-1'이다.

이날 방송에서 마지막으로 소개되는 식당은 충청남도 부여군에 있는 '표고농부네김밥'이다. 이곳은 '표고김밥'이라는 이색 김밥으로 큰 인기를 끌었다. 표고김밥은 김밥의 속 재료에 표고버섯을 함께 넣어, 더 쫄깃한 식감에 버섯의 향을 느낄 수 있도록 한다. '표고농부네김밥'의 주소는 '충청남도 부여군 부여읍 석탑로 25'이다.

관련기사

AD

라이프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

기획 & 시리즈 기사

[매일TV] 협찬해주신 분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