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묵은지 육회비빔밥, 묵은지와 함평 육회의 고소한 만남…'생활의 달인' 맛집

묵은지 육회비빔밥, 묵은지와 함평 육회의 고소한 만남…'생활의 달인' 맛집

묵은지 육회비빔밥. SBS 교양프로그램 '생활의 달인' 캡처 묵은지 육회비빔밥. SBS 교양프로그램 '생활의 달인' 캡처

'생활의 달인' 묵은지 육회비빔밥 맛집인 함평국밥이 화제다.

지난달 26일 방송된 SBS 교양프로그램 '생활의 달인'에서는 묵은지 육회 비빔밥 달인이 소개됐다.

입구조차 찾기 어려운 작은 가게 안은 이곳에서만 볼 수 있는 특별한 육회비빔밥을 맛보기 위해 몰려드는 사람들로 문전성시였다. 그 맛의 비밀은 특별한 밥과 고명에 있었다.

우선 당일 도축해서 올라오는 신선한 암소 한우 육회. 접시를 뒤집어도 떨어지지 않을 정도의 강력한 찰기를 느낄 수 있다.

두번째는 이 집만의 비법 재료인 묵은지. 두부와 볶은 세멸을 씻어낸 묵은지 사이사이에 넣고 쪄내는데 아삭함을 살리는 것은 물론 지금까지 맛보지 못한 색다른 묵은지 맛을 볼 수 있다. 마지막으로 사골육수와 무를 함께 넣고 지어낸 고슬고슬한 밥. 모든 재료가 완벽하게 조화를 이뤄 달인만의 묵은지 육회비빔밥이 완성됐다.

맛을 본 손님은 "묵은지의 아삭함, 밥알의 식감이 입안에서 끝까지 남아 고소함을 유지한다"며 "환상적인 조합이다"라고 극찬했다.

한편, 함평국밥은 서울 중랑구 봉우재로33길 73에 위치해 있다.

관련기사

AD

라이프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

기획 & 시리즈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