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칠곡 맛집 '녹야원', 연요리 정찬, 한정식 코스 전문점

차 전문가인 김채완 대표가 보이차와 약선요리로 만든 '건강한 밥상'. 더군다나 약선요리와 연요리를 한정식 코스로 즐길수 있어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곳이 있다. 바로 칠곡 구암동 맛집 '녹야원' 이다.

20년여 차를 연구한 김채완 대표는 차와 약선요리의 융합을 연구한 끝에 건강한 한정식을 개발했고, 사람들에게 건강한 먹거리를 제공하고자 2005년, 칠곡 롯데시네마와 메가박스 사이에 위치한 이곳에 문을 열었다.

칠곡3지구 맛집 녹야원은 차 전문가답게 대부분의 음식에 보이차를 써서, 음식의 건강 효과를 높이고 있다. 보이차에는 카테킨, 데아닌, 사포닌, 비타민 등의 다양한 성분이 있는데, 이들은 항암 효과뿐만 아니라 콜레스테롤 축적을 막고 고혈압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다. 특히나 사포닌 성분은 소화를 도와 소화기관이 약한 사람들도 편안하게 음식을 즐길 수 있도록 한다.

또, 녹야원은 스트레스 해소와 숙취 해소, 신경안정에 도움을 주는 '연'을 활용한 다양한 요리를 제공하고 있는데 연잎과 연근, 연자 등 '연 요리의 모든 것'을 선보인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손님들에게 가장 인기가 좋은 '연근 수라상'은 녹야원의 건강밥상 노하우가 담긴 대표 메뉴다.

스무 두 가지 요리가 한상 가득 차려지고, 고급 메뉴가 밥상을 수놓으니 임금님 수라상 못지않은 품격을 자랑한다.

연잎밥과 우엉밥, 한방전복갈비찜, 연근 떡갈비, 매콤 돼지갈비찜을 비롯한 연근 탕수, 장어양념구이, 새우철판구이, 올방개묵, 연근게살샐러드, 발사믹샐러드, 장뇌새싹삼, 항암 버섯까지 차려지는 음식도 다양하다.

가짓수만 많은 것이 아니라 요리 하나하나에 맛과 영양, 정성이 가득한 상차림이다.

그중에서도 한방전복갈비찜과 연근 떡갈비는 각각 최고 등급의 국내산 한우와 제주 흑돼지에 천궁, 당귀, 작약 등 열다섯 가지 한약재를 넣어 만들어 부드러운 식감과 풍미, 깊은 맛을 낸다.

칠곡 구암동 맛집인 녹야원에서만 맛볼 수 있는 연근탕수도 별미인데, 이는 다진 연근과 파인애플을 찹쌀가루와 섞어서 만들어 쫄깃함 속 아삭한 식감과 새콤달콤한 맛이 특별하다.

제주 감귤을 전통방식으로 끓여 만든 특제 소스에 찍어 먹으면 특유의 감칠맛과 더불어 깔끔한 뒷맛을 즐길 수 있다.

화학조미료 대신 자연 효소로 음식을 만들고, 차와 한방 약재를 아낌없이 넣은 녹야원의 음식들은 우리 몸과 마음을 정화하고 기운을 북돋워준다.

우리 몸이 먼저 알아보는 건강한 먹거리를 제공하기에 녹야원은 입소문을 타고 유명해져, 멀리서 찾아오는 손님들도 꽤 많을 만큼 인기가 있다.

"차와 전통 음식을 연구하면 할수록 건강한 음식이 곧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만든다는 것을 깨닫게 되었어요. 저의 모든 것을 집약시킨 녹야원에서 많은 분들이 몸과 마음을 정화하여 행복한 삶을 누리시길 바랍니다."

어머니의 마음으로 건강한 먹거리를 정성껏 만들어내는 김채완 대표는 음식과 건강에 대한 확실한 신념과 철학을 갖고 녹야원을 운영해오고 있다.

나아가 공공기관과 단체, 학교 등에서 차에 대한 강의도 하면서 '건강한 음식과 삶'에 대해 널리 알리고 있기도 하다

관련기사

AD

라이프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

기획 & 시리즈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