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에 도움되는 슈퍼곡물 5

다이어트 하면서 간과하기 쉬운 영양소, 슈퍼 곡물로 채워보는 게 어떨까?


다이어트에 도움되는 슈퍼곡물 5

이제 본격적으로 여름 바캉스 시즌이 시동을 걸고 있다. 내리쬐는 태양 아래 멋진 건강미를 뽐내기 위해 다이어트에 돌입한 사람이 늘고 있다. 다이어트를 하면서 간과하기 쉬운 영양소를 슈퍼 곡물로 채워보는 게 어떨까?

1. 렌즈콩

세계 5대 건강식품 중 하나인 렌즈콩은 단백질과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섬유질이 풍부하다. 또한, 아연 함량이 다른 꼬투리 콩보다 두 배 정도 많을 뿐만 아니라, 임산부에게 좋은 비타민 B군과 태아의 기형을 막아주는 엽산도 풍부해 심장병, 암, 노화 방지에 도움을 주는 항산화제 역할을 한다.

2. 병아리콩

병아리콩은 칼슘 함량이 우유의 칼슘 함량과 비슷하며, 비타민 C와 철분 또한 풍부하여 빈혈과 면역력 증진에 좋다. 마그네슘, 나트륨 등 미네랄 성분의 함량이 높고, 아연이 함유되어 콜레스테롤 저하에 도움을 준다. 칼로리가 낮고 단백질 함량이 높아 포만감을 주기 때문에 근래 들어 다이어트 식품으로 좋다.

3. 아마씨드

아마씨드는 오 메가3 지방산이 풍부하여 각종 심혈관계 질환이나 심장질환을 예방할 수 있으며 항염증 작용을 하여 피부염 예방에도 도움을 준다. 리그난 성분이 갱년기 증산 완화에 도움을 주며, 식이섬유 또한 많아 변비와 다이어트에 좋다.

4. 귀리

흔히 오트밀이라고 불리기도 하는 귀리는 쌀보다 2배 많은 단백질을 함유하고 있으며, 지방질과 섬유소는 현미보다도 많아 섭취 시 소화가 쉽다. 또한, 다당류의 일종인 베타글루칸이라는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심혈관계 질환 예방에도 도움을 주는 것은 물론 체지방 축적을 막아준다.

5. 퀴노아

퀴노아에는 어린이와 성인에게 모두 필요한 필수아미노산 8종이 골고루 들어 있다. 또한, 식이 섬유소가 풍부하여 소화 작용을 도우며 변비 예방에도 효과적이고 적은 양을 섭취해도 포만감을 주어 다이어트나 체중조절이 필요한 사람에게도 효과적인 식품이다.

이 카드뉴스는 지역신문발전기금을 지원받았습니다.
매일신문 디지털 시민기자 권영훈 제작

관련기사

AD

라이프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

기획 & 시리즈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