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GB금융그룹-삼성SDS, 디지털 금융 상호 발전 협약

전략적 협력관계 구축으로 혁신기술 활용 및 디지털 금융 역량 확대

김태오 DGB금융그룹 회장(왼쪽)과 홍원표 삼성SDS 대표이사는 16일 오후 수성동 DGB대구은행 본점에서 양사간 디지털 신기술 활용을 통한 상호 발전 협약을 체결했다. =대구은행 제공 김태오 DGB금융그룹 회장(왼쪽)과 홍원표 삼성SDS 대표이사는 16일 오후 수성동 DGB대구은행 본점에서 양사간 디지털 신기술 활용을 통한 상호 발전 협약을 체결했다. =대구은행 제공

DGB금융그룹(회장 김태오)과 삼성SDS(대표이사 홍원표)는 16일 대구 수성동 본점에서 양사 간 디지털 신기술 활용을 통한 상호 발전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디지털 금융 비즈니스 공동 개발, 교육 프로그램 공동 개발, 보유 네트워크를 활용한 제휴 등 상호 발전을 위해 노력하기로 합의했다.

DGB금융그룹은 금융 관련 지식 및 프로세스 노하우를 공유하고, 삼성SDS는 대내외 금융사 프로젝트를 통해서 얻은 신기술 활용 경험을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특히 향후 디지털 기술 관련 워킹그룹(Working group)을 운영해 빅데이터 금융 플랫폼, AI 기반 신규사업 등을 공동 발굴하고, 신기술 설명회 개최 등 디지털 금융 분야에서 실질적인 시너지 효과를 창출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 밖에도 금융 비즈니스 공동 개발 및 DGB금융그룹의 해외사업에 대하여 협업하고, DGB그룹 IT 부문과 삼성SDS 연구소 간 디지털 기술 교류를 활성화한다.

홍원표 삼성SDS 대표이사는 "삼성SDS가 보유한 신기술 솔루션과 디지털 금융 혁신 경험을 활용하여 DGB금융그룹의 디지털 전환에 적극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또 김태오 DGB금융그룹 회장은 "종합 금융업 노하우를 보유한 DGB금융그룹과 세계 선진 기술을 보유한 삼성SDS의 협업으로 디지털 글로벌 금융그룹으로 도약하겠다"고 전했다.

관련기사

AD

경제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

기획 & 시리즈 기사

[매일TV] 협찬해주신 분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