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은행 모바일 플랫폼 대대적 개편…쉽고 유용한 모바일 금융 서비스

'IM뱅크' 업그레이드하고, 생활금융 플랫폼 'IM샵' 신설

DGB대구은행은 8개월에 걸친 개발 끝에 최근 새로운 모바일 채널인 'IM샵'과 기존 앱을 개편한 'IM뱅크'를 선보였다. DGB대구은행은 8개월에 걸친 개발 끝에 최근 새로운 모바일 채널인 'IM샵'과 기존 앱을 개편한 'IM뱅크'를 선보였다.

DGB대구은행은 고객 편의를 높이고자 모바일 채널 혁신 사업을 완료하고 'IM뱅크'와 'IM샵' 앱을 선보인다고 30일 밝혔다.

'모두가 쉬운 모바일뱅크'를 표방한 IM뱅크는 은행업무와 인증, 보안 기능을 하나로 통합했다. 간편 비밀번호와 지문 인식 등 인증 절차를 간소화해 빠른 송금과 다양한 상품 가입이 가능하다. 사용 빈도가 높은 송금 거래는 통합이체로 일원화했다.

이번에 신설한 IM샵은 생활 밀착형 간편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는 플랫폼 앱이다. 계좌 조회와 이체, 간편 결제(제로페이, BC페이북) 등을 비롯해 부동산 시세 조회와 자산 확인, 교통카드 충전 및 모바일 교통카드 사용 등이 가능하다.

지역 소상공인과 상생하고자 사업주가 가게 사진과 메뉴, 주소, 쿠폰 등을 직접 등록한 뒤 홍보하는 공간도 마련했다.

황병욱 IMBANK 본부장은 "인터넷 전문은행처럼 간편하게 앱으로 금융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게 장점"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경제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

기획 & 시리즈 기사

[매일TV] 협찬해주신 분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