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울아트센터 유망작가 릴레이전 2번째 김승현 작가전

김승현 작 'composition-series' 김승현 작 'composition-series'

 

(재)행복북구문화재단(대표 이태현) 어울아트센터 갤러리 명봉은 '2019 유망작가 릴레이'전 두 번째 작가로 설치미술가 김승현 작가의 '컴포지션(Composition) 시리즈'를 17일(수)까지 열고 있다.

김승현은 현대사회의 갈등과 모순 등 우리가 직면한 현실을 자신만의 미학적 시각으로 표현하고 있다. 지금까지 그가 발표한 '스트럭쳐 시리즈'와 '팝송 시리즈' 등 작품은 모두가 공유하고 있는 시대적 특성과 개념을 재치 있는 오브제로 바로 전달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번에 선보이는 '컴포지션 시리즈'도 관습과 사회제도로 대표되는 보이지 않는 질서에 적응하며 살아가는 삶의 모습들을 담고 있다.

특히 이번 전시는 '갤러리 명봉' 공간 자체가 전시재료가 되고 있다. 작가는 주어진 전시 공간과 그 속에서 자신만의 조형언어를 찾아 그 공간을 이루는 가로 세로 높이와 건축 재료 같은 것을 바탕으로 특유의 간결하고 기하학적인 설치 작품과 평면 작업을 하고 있다.

누구나 당연하게 받아들이는 삶을 둘러싼 물리적 공간이 김승현 작가의 미적 감각을 거치면 어떤 조형세계로 거듭날 수 있는 지를 비교해 보는 게 이번 전시의 관람 팁이라고 할 수 있다. 문의 053)320-5123

관련기사

AD

문화기사

매일신문은 모든 댓글을 소중히 생각합니다. 다만, 아래의 경우에는 고지없이 삭제하겠습니다.
·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 개인정보 ·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 도배성 댓글 ·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위배되는 댓글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

기획 & 시리즈 기사

[매일TV] 협찬해주신 분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