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중기의 필름통] 새 영화 '블루아워' '파리의 인어' '에베레스트'

영화 '블루 아워' 스틸컷 영화 '블루 아워' 스틸컷

◆블루 아워

감독: 하코타 유코

출연: 카호, 심은경, 와타나베 다이치

'신문기자'로 일본에 인지도가 높은 한국배우 심은경과 '미래를 걷는 소녀' 등의 작품에 출연한 카호가 함께 출연한 영화. 돌아가고 싶지 않았던 고향에 자유분방한 성격의 친구와 함께 여행을 떠나는 이야기다. CF 감독 스나다(카호)는 능력도 인정받고 이해심 많은 남편이 있어 안정적인 결혼생활을 하고 있지만, 한편으로 반복되는 일상에 지쳐 있다. '고향집에 오라'는 어머니의 성화에 못 이겨 친구 기요우라(심은경)와 함께 길을 떠난다. 오래 머물 생각이 없었지만 스나다는 오랜만에 가족과 자신의 어린 시절을 마주하면서 색다른 정취에 빠진다. 소박한 시골의 싱그러운 배경으로 어른의 성장통을 그린 영화다. 심은경은 이 영화로 카호와 함께 제34회 다카사키 영화제 최우수 여우주연상을 공동수상했다. 92분. 12세 이상 관람가.

영화 '파리의 인어' 스틸컷 영화 '파리의 인어' 스틸컷

◆파리의 인어

감독: 마티아스 말지우

출연: 니콜라스 뒤보셀, 마릴린 리마

낭만의 도시 파리를 배경으로 인어와 한 남자의 로맨스를 그린 영화. 가스파르(니콜라스 뒤보셀)는 클럽에서 노래를 하는 가수다. 자신의 심장이 터져버렸다며 사랑에 빠지지 않는 남자다. 세느 강변에서 인어 룰라(마릴린 리마)는 노래로 남자들을 유혹한다. 어느 날 가스파르는 강변에 쓰러져 있는 룰라를 발견한다. 병원에 데려가지만 보험증이 없다는 이유로 치료를 받을 수 없게 된다. 할 수 없이 가스파르는 그녀를 집에 데려와 옷도 입혀주고, 욕조에 물도 채워준다. 상처에 난 꼬리도 치료해 준다. 그리고 한 남자와 마지막 인어와의 동화 같은 사랑이 시작된다. 영화에 자주 등장하던 영원한 상상 속의 인어가 파리를 배경으로 등장하는 판타지. 한국의 걸그룹 바버렛츠가 깜짝 출연해 눈길을 끈다. 102분. 12세 이상 관람가.

영화 '에베레스트' 스틸컷 영화 '에베레스트' 스틸컷

◆에베레스트

감독: 이인항

출연: 장쯔이, 오경, 정백연

에베레스트 등정을 소재로 한 어드벤처 드라마. 방오주(오경)가 이끄는 등반대는 에베레스트 최정상을 정복하지만 예상치 못한 사고로 모든 증거를 잃고, 세상은 그들을 외면한다. 모든 걸 걸었지만 동료와 명예 그 무엇도 지켜내지 못했다는 상실감에 방오주(오경)는 삶의 의미를 잃고 방황하게 된다. 그로부터 15년 후, 다시 한번 에베레스트에 오를 등반대 모집 소식에 그는 사랑하는 여인이자 기상학자인 서영(장쯔이)과 함께 참가한다. 그리고 서영의 도움으로 새로운 동료들과 함께 그날의 모든 것을 되돌리기 위한 마지막 도전을 시작하게 된다. 1960년 에베레스트를 등정하고도 국제적 인정을 받지 못한 실화를 바탕으로 한 영화. 완성도를 높이기 위해 히말라야에 대규모 캠프를 차리고 훈련했다. 115분. 15세 이상 관람가.

관련기사

AD

연예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