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빌보드 최장 석권' BTS 지민 'Filter' 월드 디지털 송 세일즈 18회 차트인

사진. 방탄소년단 지민 사진. 방탄소년단 지민

14일 방탄소년단 지민의 솔로곡 'Filter(필터)'가 미국 빌보드 월드 디지털 송 세일즈 차트 11위에 올랐다. 이는 18번째 랭킹 된 것으로, 최초 3위에서 시작된 순위는 계속 상위권에 머무르고 있다.

방탄소년단 지민의 솔로곡 'Filter'는 정규 4집 'Map of the Soul: 7' 앨범 전체 수록곡 중에서 '월드 디지털 송 세일즈' 차트 최고 순위권인 10위권 내에 12회 오르는 최다 기록을 세웠고, 차트에 9주 연속 올라 'Map of the soul:7' 앨범 중에서 최다 지속되는 매우 강력하고 독보적 글로벌 음원 파워를 보이고 있다.

이미 지난 4월 '10만 유닛' 돌파라는 대기록을 세운 이후에도 계속되는 높은 음원 판매고를 이어가는 지민의 솔로곡 'Filter'는 세계 최대 스트리밍 사이트 '스포티파이(Spotify)'에서 현재 6200만 스트리밍을 돌파하며, 방탄소년단 'Map of the soul:7' 앨범에 수록된 솔로곡들 중에서 최고 높은 스트리밍 조회수를 기록하고 있다.

사진. 방탄소년단 지민 / 미국 빌보드 월드 디지털 송 세일즈 차트 11위. 사진. 방탄소년단 지민 / 미국 빌보드 월드 디지털 송 세일즈 차트 11위.

이로써 지민의 Filter'는 정규 4집 'Map of the Soul: 7' 앨범에서 글로벌 스트리밍과 음원 판매고 모두를 장악한 명실상부 최고의 인기 솔로곡임을 입증했으며 그 명성을 구가하고 있다.

최근 12일에도 지민의 솔로곡 'Filter'는 글로벌 팬들의 뜨거운 인기에 힘입어 아이튠즈 최다 사용국인 미국 아이튠즈에서 '톱 송' 차트 1위를 차지하는 것은 물론, 메이저 글로벌 음원 다운로드 플랫폼인 미국 아마존에서 베스트셀러 '디지털 송즈(음원 전체)' 부문과 '인터내셔널' 부분 4일 연속 1위라는 기록까지, 전 세계 팬들의 큰 사랑 속에서 글로벌 메이저 음악 플랫폼을 총망라해 엄청난 기록 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관련기사

AD

연예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