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TS 정국 '유포리아→매직샵' 필리핀 아이튠즈 '상위권 차트 줄세우기'

▲ 방탄소년단 정국 ▲ 방탄소년단 정국

그룹 방탄소년단 멤버 정국의 솔로곡, 프로듀싱곡이 필리핀 '아이튠즈' 톱 송 상위 5위권 안에 차트 줄세우기를 했다.

23일(현지시간) 필리핀 '아이튠즈' 톱 송 2~4위에 정국의 솔로곡인 유포리아(Euphoria), 비긴(Begin), 시차(My Time)가 이름을 올렸고 프로듀싱곡 매직샵(Magic Shop)까지 5위로 랭크돼면서 2~5위까지 상위권 차트 줄세우기를 선보였다.

특히 정국의 시차는 지난 달 27일(현지시간) 필리핀 '아이튠즈' 톱 송 1위에 오른데 이어 이달 11일(현지시간) 필리핀 '아이튠즈' 톱 송에서 또 다시 1위에 오른 바 있어 뜨거운 현지 인기를 보여준다.

사진. 필리핀 '아이튠즈' 사진. 필리핀 '아이튠즈'

시차는 정국이 연습생 시절을 거쳐 성인이 된 지금까지 느낀 내면의 목소리를 호소력 짙은 알앤비 창법과 정국만의 특유 감성으로 부른 곡이다. 정국은 시차를 "새롭게 느낀 부분과 놓친 부분에 대한 내 마음속의 이야기를 시차에 빗대었다. 내가 어떤 공간 속에 있는 것인지, 사람들과 같은 공간을 걷고 있는 것인지에 대한 생각을 이야기 했다." 라고 설명했다. 그는 시차의 작사, 작곡에도 참여해 그룹의 메인 보컬과 보컬리스트를 넘어서 아티스트로서의 음악적 스펙트럼까지 보여줬다.

한편 방탄소년단 정국의 솔로곡 '시차(이하 My Time)'는 발매 후 미국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인 '핫 100'에서 84위, '디지털 송 세일즈' 2위, '핫 캐나디안 디지털 송 세일즈' 20위, '빌보드 코리아 케이팝100' 46위, '월드 디지털 송 세일즈' 3주 연속 '톱10'에 이름을 올렸다.

관련기사

AD

연예기사

제21대 국회의원선거
D-9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