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기록 경신' BTS 지민, 14개월 연속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1위

사진. 빅히트 엔터테인먼트 사진. 빅히트 엔터테인먼트

방탄소년단 지민이 14개월 연속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1위를 차지하며 신기록을 달성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월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 지난달 13일부터 이달14일까지 보이그룹 개인 598명의 브랜드 빅데이터 1억 688만 619개를 추출해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했다.

1위에 오른 방탄소년단 지민 브랜드는 브랜드평판지수 863만 3706으로 분석됐다. 링크분석에서 '멋지다, 열광하다, 기부하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분석에서는 '부산예고, 블랙스완, 아미'가, 긍부정비율분석에서는 긍정비율 89.54%로 나타났다.

특히 링크분석과 키워드분석에서 높은 수치를 기록한 '기부하다', '부산예고'는 모교에 남다른 애정을 표하는 지민의 꾸준한 선행에서 찾을 수 있다.

그동안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최장기간 1위 기록은 13개월이었으나, 지민이 이달 14개월 연속 1위를 차지하면서 기존 기록을 깨고 한국 남자 아이돌 최장기간 1위에 올랐다.

사진. 올케이팝(allkpop), 숨피(Soompi), 코리아부(Koreaboo), 야후재팬, 오케존(OKEZONE) 사진. 올케이팝(allkpop), 숨피(Soompi), 코리아부(Koreaboo), 야후재팬, 오케존(OKEZONE)

이같은 소식이 전해지자 해외 유명 매체들은 지민의 개인 브랜드평판 신기록 달성을 축하하며 집중 보도했다.

미국 매체 올케이팝(allkpop)은 "방탄소년단 지민이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공식 순위에서 한국 남자 아이돌 최초 14개월 연속 1위를 차지해 또 다른 기록을 세웠다"라고 보도했다.

또한 미국 매체 숨피(Soompi), 코리아부(Koreaboo), 일본 매체 야후재팬, 인도네시아 매체 오케존(OKEZONE) 등에서도 지민의 1위 기록을 상세히 보도해 세계적인 관심을 받았다.

관련기사

AD

연예기사

제21대 국회의원선거
D-11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