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맛집] '2TV 저녁 생생정보통 맛집오늘' 54년 전통 송어회+30cm 탑 감자탕 소개

출처: SBS '생방송 투데이' 출처: SBS '생방송 투데이'

6일 저녁 방송될 KBS 2TV '2TV 생생정보'에선 30년 전통 어복쟁반과 54년 전통 송어회, 30cm 탑 감자탕, 수타 간짜장 및 반반 탕수육을 소개한다.

이날 방송에서는 오랜 전통으로 많은 사람의 입맛을 사로잡은 맛집 두 곳을 추천한다. 여의도동에 있는 '대동문'과 강원도 평창군에 있는 '송어의집'이 그 주인공이다. '대동문'은 30년 전통의 이북음식 전문점이다. 이곳은 각종 채소와 만두, 소고기 편육을 넣고 맑게 끓인 '어복쟁반'으로 유명하다. '대동문'의 주소는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국제금융로6길 30'이다.

'송어의집'은 54년 전통의 송어 요리 전문점으로 활어회와 생선 구이, 튀김 등 가지각색의 송어 요리를 만들어 낸다. 이곳은 SBS '백종원의 3대천왕' 등의 맛집 정보 프로그램에도 소개돼 손님들에게 사랑 받고 있다. '송어의집'의 주소는 '강원도 평창군 평창읍 아랫상리길 19-4'이다.

한편 이번 방송에는 30cm 탑 감자탕과 반반 탕수육 등 이색 음식도 소개된다. '퇴계원왕감자탕'은 이른바 '30cm 탑 감자탕'으로 가격 대비 푸짐한 양의 음식을 제공한다. 이 초대형 감자탕은 냄비에 쌓인 뼈의 무게가 3.4kg에 이를 만큼 양이 많아 손님들의 감탄을 자아낸다. '퇴계원왕감자탕'은 '경기도 남양주시 퇴계원면 퇴계원공원1길 8'에 위치해 있다.

끝으로 소개될 맛집은 대전에 위치한 '수타애반하다'이다. 이곳의 대표 메뉴는 다름 아닌 '수타 간짜장'과 '반반 탕수육'이다. '반반 탕수육'은 매콤한 소스를 입은 탕수육과 양념 없는 바삭한 탕수육이 섞인 것으로, 손님들의 취향을 폭넓게 고려한 것이다. '수타애반하다'의 주소는 '대전광역시 동구 옥천로 136-15'이다.

관련기사

연예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

기획 & 시리즈 기사

[매일TV] 협찬해주신 분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