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밤 오늘 마지막회 "시청률 신기록 세울까? 8%대 넘을까?"

MBC 수목드라마 '봄밤'의 배우 정해인(왼쪽)과 한지민. 연합뉴스 MBC 수목드라마 '봄밤'의 배우 정해인(왼쪽)과 한지민. 연합뉴스

MBC 수목드라마 '봄밤'이 11일 종영한다.

이날 31, 32회가 잇따라 방송되며 32부작 일정을 무사히 마친다.

그러면서 봄밤의 시청률(이하 닐슨코리아 기준) 기록에 대한 관심도 커지고 있다.

첫방이 이뤄진 5월 22일 1회 3.9%, 2회 6%로 출발한 봄밤은 현재 1.5배 안팎 수준으로 시청층을 끌어올린 상황이다.

최근 MBC 드라마들이 부진한 것과 비교하며 꽤 준수한 성적이며, 서로 직접 경쟁은 하지 않지만 현 지상파 3사 및 케이블 1사 수목극(KBS2 단 하나의 사랑, SBS 절대그이, tvN 검색어를 입력하세요 WWW) 가운데 시청률이 가장 높은 작품이기도 하다.

그럼에도 아쉬운 부분은 있다.

바로 1/3 일정인 12회 때(6월 6일 2부) 8.4%로 최고 시청률 기록을 쓴 이후 방영 막날 전까지 이 기록을 경신하지 못하고 있어서다.

즉, 탄력이 붙을듯 말듯 나머지 2/3 일정을 이어왔다. 힘이 빠지지 않은 것은 다행이지만 시청 규모가 더 확대되지 않은 것은 분명 아쉬운 부분.

이에 오늘 마지막 방영분만큼은 여러 드라마가 그래 온 것처럼 종영 버프(종영 때, 마지막회가, 시청률 신기록 작성)를 받을 지 기대가 향한다.

방영일 1부와 2부 시청률이 2~3%정도 차이가 나는 봄밤은 어제인 10일 29회가 6.2%, 30회가 8%를 기록했다. 오늘은 종영이라는 화제성을 더해 9%대 내지는 10% 이상 고지를 밟을 지 관심이 모이고 있다.

관련기사

연예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

기획 & 시리즈 기사

[매일TV] 협찬해주신 분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