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보] 최불암 올해 나이는? 수사반장 출연 시기는 언제?

드라마 '수사반장' 홍보 이미지. MBC 드라마 '수사반장' 홍보 이미지. MBC
드라마 '수사반장'. 영상 캡처 드라마 '수사반장'. 영상 캡처

최불암이 출연하는 KBS1 '한국인의 밥상'이 16일 저녁 방송됨에 따라 최불암에 대한 네티즌들의 관심도 커질 전망이다.

최불암 나이는 알려진대로 80세이다. 1940년 인천 태생이다.
부인 김민자 씨 나이는 78세.

최불암의 나이 등 근황 관련 요소들과 함께 관심을 얻는 거은 그의 대표작 '전원일기'와 '수사반장'이다.

특히 최근 '라이프 온 마스' 등에서 오마쥬하기도 하면서 최불암의 드라마 수사반장 출연 시절 모습에 대한 관심도 종종 나오고 있다.

수사반장은 MBC에서 1971~1984년, 1985~1989년에 걸쳐 방영됐다. 도합 17년의 방영 기간을 자랑한다.

최불암은 1967년 KBS 드라마 수양대군으로 데뷔했는데, 몇 년 후 수사반장을 통해 롱런하는 배우의 길을 본격적으로 걷게 된 것으로 평가할 수 있다.

최불암이 같은 MBC 전원일기에 출연한 것은 1980년부터이다. 즉, 최불암의 작품 세계에서 전원일기보다 수사반장을 먼저 언급해야 한다.

물론 방영 기간은 전원일기가 22년(1980~2002년)으로, 수사반장보다 5년 더 길긴 하다.

한편, 최불암의 방송 활동에 대해 궁금해하는 네티즌이 많은데, 최근 최불암은 LG세탁기 광고 모델로 등장했다. 50년 전인 1969년 금성사(현 LG전자) 백조 세탁기 광고 모델로 나섰던 최불암이 다시 출연해 눈길을 모으고 있다.

드라마 '수사반장'. 영상 캡처 드라마 '수사반장'. 영상 캡처
드라마 '수사반장'. 영상 캡처 드라마 '수사반장'. 영상 캡처

관련기사

AD

연예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

기획 & 시리즈 기사

[매일TV] 협찬해주신 분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