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병규, 학폭 의혹 전면부인…"경찰 수사 의뢰했다" [공식입장]

소속사 "향후 명예 훼손 행위 강력 대응하겠다"

조병규. HB엔터테인먼트 제공 조병규. HB엔터테인먼트 제공

배우 조병규가 학폭 의혹을 전면 부인했다.

17일 조병규의 소속사 HB엔터테인먼트는 "현재 온라인 커뮤니티를 통해 게시된 조병규 배우를 향한 무분별한 악성 댓글과 허위사실 유포자에 대한 법적 책임을 묻고자 당사는 경찰 수사를 정식 의뢰하였으며 현재 본건과 관련 조사에 착수했음을 알린다"며 "소속 배우에 대한 악성 루머를 양산하고 확산시키는 범법 행위에 대해서는 더 이상 좌시하지 않을 것이며 향후 수사 결과에 따라 어떠한 선처나 합의 없이 법적인 책임을 물을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앞으로도 소속 배우의 명예를 훼손하는 불법 행위(허위사실 유포, 악성 댓글 작성)에 대해서 보다 강력히 대응할 것이며 소속 배우들의 권익이 보호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앞서 16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조병규 학교 폭력 피해자'라는 제목의 글이 게재됐다. 조병규와 뉴질랜드에서 같은 학교를 다녔다는 글의 작성자는 조병규가 다른 학생들과 집단으로 자신에게 욕석을 했다며 언어 폭력을 주장했다.

 

작성자는 "(조병규와) 같은 학년 다닌 증거랑 홈스테이 했던 분들이랑 부모님까지 다 연락해서 증인들도 생각보다 꽤 있고 고소에 대한 걱정은 딱히 없다"라며 자신의 주장이 사실임을 강조하기도 했다.

조병규는 앞서 2018년 방영된 JTBC 드라마 '스카이캐슬'에 출연할 당시에도 '학교 폭력 의혹'에 휩싸인 바 있다. 당시에도 조병규 측은 "사실이 아니다"라고 전면 반박한 바 있다.

조병규는 최근 종영한 OCN '경이로운 소문'에서 주인공 소문 역을 맡으면서 대세 배우로 등극했다. 최근엔 유재석과 함께 예능 프로그램까지 하면서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다.

※다음은 HB엔터테인먼트 공식입장 전문이다.

안녕하세요. HB엔터테인먼트(매니지먼트 대표:나병준) 입니다.

소속 배우 조병규를 향한 악성 댓글 및 허위사실 유포와 관련 공식입장 드립니다.

현재 온라인 커뮤니티를 통해 게시된 조병규 배우를 향한 무분별한 악성 댓글과 허위사실 유포자에 대해 법적 책임을 묻고자 당사는 경찰 수사를 정식 의뢰하였으며 현재 본 건과 관련 조사에 착수했음을 알립니다.

소속 배우에 대한 악성 루머를 양산하고 확산시키는 범법 행위에 대해서는 더이상 좌시하지 않을 것이며 향후 수사 결과에 따라 어떠한 선처나 합의 없이 법적인 책임을 물을 것입니다.

HB엔터테인먼트는 앞으로도 소속배우의 명예를 훼손하는 불법 행위(허위사실 유포, 악성 댓글 작성)에 대해서 보다 강력히 대응할 것이며 소속 배우들의 권익이 보호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관련기사

AD

연예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