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뷔 팬덤, 자작곡 '윈터베어' 1주년 뜻깊은 기부행렬

사진. 방탄소년단 뷔 자작곡 '윈터베어' 뮤직비디오 캡처 사진. 방탄소년단 뷔 자작곡 '윈터베어' 뮤직비디오 캡처

방탄소년단 뷔가 지난해 발표한 자작곡 '윈터베어(Winter Bear)'의 1주년을 기념하여 전세계 팬들이 기부행렬에 동참하고 있다.

'윈터베어'는 지난해 8월 10일 사운드 클라우드를 통해 기습 발표한 자작곡으로 월드 투어 당시 방문했던 나라 곳곳의 모습, 그 풍경과 어우러진 자신을 카메라에 담은 뮤직비디오를 공식 유튜브 채널에 게재해 팬들을 감동시켰다.

이를 축하하기 위해 뷔의 해외연합 팬베이스 '뷔유니언(BTS V UNION)'과 한국 팬베이스인 '뷔인사이드(VINSIDE)'은 8월 1일부터 '빅이슈 코리아'의 표지 광고를 진행한다. '빅이슈'는 홈리스를 후원하기 위한 잡지를 발행하고 판매 대금의 일부를 홈리스 출신인 판매원에게 지급해 자립과 일자리를 지원하는 사회적 기업이다.

잡지의 표지 사진은 팬사이트 'Winter StrawVerry'와 'Butterfly, high'의 도움으로 실리게 됐으며 뷔가 직접 출연, 연출한 '윈터베어' 뮤직비디오가 연결되는 QR코드가 함께 담겨 있어 힐링을 나눌 예정이다.

사진. 각 팬베이스 SNS 사진. 각 팬베이스 SNS

또 '뷔유니언'은 성별, 인종 등에 차별받지 않고 교육받는 세상을 만들고자 조성된 '말랄라 펀드(Malala Fund)'에 뷔의 이름인 '김태형'으로 기부하는 캠페인을 시작했다.

베트남 팬베이스 'Taehyung Vietnam'은 '안장병원(An Giang Hospital)'의 환자를 돕기 위해 식사와 기부금을 준비해 그들이 힘든 시간을 이겨낼 수 있도록 힘을 보탤 예정이라고 밝혔고, 필리핀 팬베이스 'Taehgers Ph'는 의료용 마스크와 함께 윈터베어 마스크 200개를 준비했으며, 아이들과 노인에게 더 많이 제공할 예정임을 알렸다.

태국의 팬사이트 'Cutemark93'은 '윈터베어'의 1주년을 기념해 태국과 한국에서 8월 5일부터 10일까지 인스타그램 스토리 광고를 진행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관련기사

AD

연예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