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유 악플러에 검찰 구형량보다 센 벌금형 판결

아이유. tvN 드라마 호텔 델루나 홈페이지 아이유. tvN 드라마 호텔 델루나 홈페이지

가수 겸 배우로 활동하고 있는 아이유(IU, 본명 이지은, 27)와 관련해 온라인에 악의적 게시물을 올린 네티즌들이 무거운 벌금형을 선고 받았다.

24일 아이유 소속사 EDAM(이담)엔터테인먼트는 모욕죄·명예훼손 등의 혐의로 기소된 아이유 악플러 가운데 일부가 검찰이 구형한 벌금보다 더 많은 액수의 벌금형을 선고받았다고 밝혔다.

이담엔터는 "죄질의 심각성을 고려한 판결"이라고 설명했다.

다만 구체적인 벌금 액수는 밝히지 않았다.

이담엔터는 "자체 모니터링 및 팬 여러분들께서 보내주신 제보들을 통해 수집된 증거 자료를 바탕으로 수사기관에 수차례 고소장을 제출한 결과"라고 설명했다.

아울러 이담엔터는 다른 악플러 등 가해자들에 대한 수사도 진행되고 있다면서 이전에 밝힌 것과 같이 "어떤한 합의나 선처 없이 강경 대응할 것"이라며 "정기적으로 형사 고소 및 손해배상 청구 등 민·형사상 모든 법적 조치를 취하겠다"고 밝혔다.

다음은 이담엔터가 공개한 입장문 전문.

안녕하세요. EDAM엔터테인먼트입니다. EDAM엔터테인먼트 소속 아티스트 아이유에게 많은 관심과 사랑을 보내주시는 팬 여러분들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앞서 EDAM엔터테인먼트는 아티스트 아이유에 대한 악의적 비방, 허위 사실 유포, 성희롱, 사생활 침해, 인신공격 및 명예훼손 등 악성 게시물을 대상으로 정기적인 법적 대응을 실시할 것을 공지한 바 있습니다. 이와 관련한 진행 상황을 알려드립니다.

당사는 자체 모니터링 및 팬 여러분들께서 보내주신 제보들을 통해 수집된 증거 자료를 바탕으로 법무법인 신원을 통해 수사기관에 수차례 고소장을 제출했습니다.

이들 중 일부 가해자는 과도한 비방과 무분별한 악플을 다수 게시하여 형법상 모욕죄 및 명예훼손 등의 혐의로 기소되었고, 그 죄질의 심각성이 상당하여 재판부의 직권으로 검사가 구형한 벌금보다 더 높은 무거운 벌금형을 선고하였습니다. 그 밖의 다른 가해자들도 수차례 소환 조사를 완료하였으며, 현재 수사 진행 중에 있습니다.

기존에 공지한 바와 같이, 당사는 이에 그치지 않고 앞으로도 지속적인 자료 수집과 자체 모니터링을 통하여 어떠한 합의나 선처 없이 강경히 대응할 예정입니다.

더불어 EDAM엔터테인먼트는 아티스트 아이유와 아이유를 아껴주시는 팬 여러분들을 비방할 목적의 악성 게시물을 근절하기 위해 정기적인 형사 고소 및 민사상 손해 배상 청구 등 민·형사상의 모든 법적 조치를 취할 것입니다.

또한 현 상황에 팬 여러분들의 제보가 매우 큰 도움이 되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꾸준한 제보 부탁드리며, 저희 EDAM엔터테인먼트는 아티스트 아이유와 유애나의 시간에 더욱 웃을 일만 가득할 수 있도록 부지런히 노력하겠습니다.

항상 감사합니다.

관련기사

AD

연예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