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거리 X파일 이영돈 PD 근황은? 대왕카스테라 식용유 과다 사용 논란 'MBC 스페셜'이 떠올리게 만들어

이영돈 PD. 먹거리 X파일. 채널A 이영돈 PD. 먹거리 X파일. 채널A

이영돈 PD의 근황을 궁금해하는 네티즌이 13일 저녁 많아질 것으로 보인다. MBC 'MBC 스페셜'에서 대왕카스테라(대왕카스텔라)를 다루기 때문.

2017년 그의 프로그램 '먹거리 X파일'에서 대왕카스테라를 만들 때 식용유를 과다 사용한다고 언급한 적이 있고, 이후 대왕카스테라 판매 업소들에 대한 방송의 영향이 있었다고 언론에서 보도한 바 있어서다. 다수 업소가 폐업했다는 주장이 핵심 내용이었다.

이어 2년이 지난 오늘 MBC 스페셜에서는 과거 유행음식의 근황을 전하면서 대왕카스테라도 사례로 다루고, 연관 키워드로 과거 대왕카스테라 관련 언급을 했던 먹거리 X파일, 그리고 프로그램의 중심에 있었던 이영돈 PD를 빼놓을 수 없는 상황이 될 전망인 것.

실제로 이날 방송에서는 당시 대왕카스테라 식용유 과다 사용 언급은 과장된 것이었다고 점주, 전문가 등의 말을 빌려 전했다. 가령 재료에 식용유를 가득 붓는 것처럼 과거 묘사됐지만, 실제로는 커다란 대왕카스테라 1개에 25g정도 소량의 식용유가 들어가는 것일 뿐이라고. 또한 식용유는 다양한 제과제빵에 흔히 쓰이는 재료란 설명도 곁들여졌다.

이 방송에서 먹거리 X파일 및 이영돈 PD를 구체적으로 언급한 것은 아니었지만, 방송 내용을 전하는 기사 댓글이나 온라인 커뮤니티에서 일부 네티즌들이 언급하며 눈길을 모았다.

이영돈 PD는 포탈사이트 네이버 프로필상으로는 2014년 7월까지 채널A 전무를 지낸 것이 알려진 근황의 마지막이다. 채널A는 먹거리 X파일을 이영돈 PD가 제작 및 방송한 방송사이다. 다만 대왕카스테라 방송이 나간 2017년은 그가 채널A에서 나간 후 시점이다.

이후 이영돈 PD는 tv조선 '탐사보도 세븐'으로 복귀한 바 있다.

(주)더콘텐츠메이커 관련 이영돈TV 유튜브 동영상 캡처 (주)더콘텐츠메이커 관련 이영돈TV 유튜브 동영상 캡처

지금은 '이영돈TV'라는 유튜브 채널이 최근 그의 근황을 파악할 수 있는 곳이다.

계속 먹거리를 제작 아이템으로 삼고 있는 모습이다. 방송 프로그램을 제작하는 (주)더콘텐츠메이커라는 회사를 통해 건강한 먹거리를 소개하겠다는 내용의 홍보성 동영상이 지난 4월 11일 해당 채널에 업로드됐다. 주소는 서울 강남구 선릉로 737 한솔빌딩 3층.

이영돈 PD 나이는 64세이다. 1956년생.

관련기사

AD

연예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

기획 & 시리즈 기사

[매일TV] 협찬해주신 분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