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차 대구스타트업리더스포럼 성료

3대 1 경쟁 뚫은 스타트업 6개사 IR(투자설명회)

제 21차 대구스타트업 리더스포럼이 지난달 28일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 주최로 열렸다.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 제공 제 21차 대구스타트업 리더스포럼이 지난달 28일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 주최로 열렸다.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 제공

대구의 대표적 투자설명회(IR)포럼인 '제 21차 대구스타트업 리더스포럼'이 지난달 28일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 주최로 성황리에 열렸다.

이날 행사는 (사)한국엔젤투자협회의 엔젤 투자동향 브리핑에 이어 데모데이로 널리 알려진 스파크랩스 김유진 대표의 강의가 진행됐다. 김 대표는 스파크랩스의 액셀러레이팅, 스타트업이 성장하기 위한 시장 발견, 투자 유치에 필요한 스타트업의 체크포인트 등에 대해 설명했다.

특히 IR에는 전국 18개 스타트업이 참가를 신청, 3대 1의 높은 경쟁률을 보였다. 이날 IR 무대에서는 ▷소형 부품 관리의 어려움을 해결한 100% 스마트 공장을 위한 창고관리 솔루션을 제공하는 ㈜올트 ▷예약과 수수료 문제를 해결한 여행사 전용 예약플랫폼 솔루션을 제공하는 ㈜캐릭터콘텐츠문화진흥원 ▷소상공인에게 재무·회계 솔루션을 제공하는 ㈜리드넘버 ▷병원시스템 혁신을 이루는 ㈜온빛 ▷호흡건강관리 기능이 탑재된 IoT 헬스케어 제품을 개발한 ㈜휴원트 ▷생체조직투명화 기술을 사업화하려는 ㈜바이나리 등이 선을 보였다.

대구스타트업 리더스포럼은 2016년 첫 행사 이후 모두 117개의 스타트업이 IR을 했고, 이 가운데 20개사가 민간투자자와 매칭이 됐다. 또 18개사는 리더스펀드와 매칭을 완료했다. 오는 10월 30일 22차 포럼은 대구 메디컬 스타트업과 함께하는 '메디컬 데이'로 특별 개최할 예정이다.

관련기사

AD

경제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

기획 & 시리즈 기사

[매일TV] 협찬해주신 분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