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학부모역량개발센터, 자녀교육 맞춤실천형 심화과정 운영

15~22일 그림책, 초교 생활, 인문학, 입시 등에 대한 7개 강좌 개설

대구학부모역량개발센터 전경.이곳은 이달 7회에 걸쳐 '자녀교육 역량강화 맞춤실천형 온라인 심화과정'을 운영한다. 대구시교육청 제공 대구학부모역량개발센터 전경.이곳은 이달 7회에 걸쳐 '자녀교육 역량강화 맞춤실천형 온라인 심화과정'을 운영한다. 대구시교육청 제공

대구시교육청 산하 대구학부모역량개발센터(센터장 김사철)가 '자녀교육 역량강화 맞춤실천형 온라인 심화과정'을 운영한다.

이번 과정은 15일부터 22일까지 7차례에 걸쳐 진행된다. 15일 '아이와 떠나는 그림책 여행'은 '동화수업 레시피' 등을 쓴 김연옥 씨가 강사로 나서 그림책 읽어주는 방법, 그림책으로 토론하기 등에 대해 알려준다. 16일엔 김중휘 대구가톨릭대 교수가 '건강한 생활을 위한 바른 자세 바른 걷기'에 대해 강의한다.

19일엔 '나중에 후회 없는 초등 학부모 생활'을 주제로 이상학 교사(충남 태안 백화초교)가 코로나시대 학교의 변화 및 학습 실태, 자기주도학습의 중요성과 방법 및 부모의 역할 등에 대해 얘기한다.

20일에는 이윤영 인디고 서원 실장이 강사로 나서 '학부모를 위한 인문학 수업-공부는 정의로 나아가는 문이다'란 강의를 진행한다. 포스트 코로나시대 미래교육의 청사진, 인문학 책 읽기의 의미, 인문학적 이론과 방법으로 알아보는 공부의 핵심 등에 대해 들려주는 자리다.

21일 '학생부 연계 자기소개서 쓰기'는 강태성 교사(운암고)가 맡은 강의다. 22일엔 성형모 순천향대부속구미병원 정신건강의학과장이 '아이들의 월요병-새학기 증후군 대처법'에 대해 설명한다. 새학기 나타날 수 있는 심리, 정서적 문제와 새학기 증후군의 특징과 대처 방법에 대해 얘기한다.

22일에는 '학생부종합전형 및 학교생활의 이해' 강의가 기다린다. 대입 전형의 개요, 학생부종합전형의 취지와 내용, 학교생활과 학생부종합전형 등에 대해 알아볼 수 있는 시간이다. 권영신 성균관대 입학처 입학사정관실장이 마이크를 잡는다.

8일까지 QR코드 또는 인터넷(https://forms.gle/VrDw9j5nuhCYod9q8)을 통해 참가 신청을 하면 수강할 수 있다. 053)231-1482.

관련기사

AD

사회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

완독률이 좋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