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교육청과 굿네이버스 교육 협력 협약 및 기부 약정 체결

세계시민 교육, 나눔인성교육, 심리정서 지원 사업 전개키로
위기가정 등 교육 취약계층 챙기기 위해 1억원 기부 약정

대구시교육청과 굿네이버스 인터내셔날이 5일 시교육청 여민실에서 교육 협력 협약식 및 교육기부 약정식을 열었다. 대구시교육청 제공 대구시교육청과 굿네이버스 인터내셔날이 5일 시교육청 여민실에서 교육 협력 협약식 및 교육기부 약정식을 열었다. 대구시교육청 제공

대구 학생들이 세계시민으로서의 자질을 갖출 수 있도록 지원하고, 대구 교육의 안전망을 강화하기 위해 대구시교육청(교육감 강은희)과 굿네이버스 인터내셔날(사무총장 김중곤·이하 굿네이버스)이 손을 잡았다.

5일 시교육청 여민실에선 두 기관의 교육 협력 협약식이 열렸다. 이에 따라 두 곳은 ▷세계시민 교육과 학교폭력 예방 교육 ▷편지 쓰기 대회 등 나눔인성교육 ▷심리정서 지원 사업과 위기가정아동 지원 활동 ▷교육 효과성 연구 등에 대해 힘을 모은다.

이날 취약계층 아동을 지원하기 위한 굿네이버스의 교육기부 약정식도 함께 진행됐다. 굿네이버스는 위기가정 지원금, 희망 장학금, 방학 중 위기가정아동 지원금 등 모두 1억원을 기부하기로 했다.

강은희 대구시교육감은 "우리 아이들이 편견과 차별, 빈곤과 양극화를 넘어 평화롭게 살기 좋은 지구촌의 세계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기를 희망한다"며 "특히 코로나19로 인해 큰 어려움을 겪을 수도 있는 교육 취약계층 학생들을 챙기겠다"고 했다.

 

 

관련기사

AD

사회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

완독률이 좋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