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 안동도서관, 경북 최초로 야간 도서대출 서비스 시행

홈페이지에서 1인 최대 3권까지 신청
안동도서관 1층 관리실에서 오후 6~8시까지 수령 가능

마원숙 경북도교육청 안동도서관장(왼쪽 두 번째)과 관계자들이 경북지역 최초로 야간 도서 대출 서비스 시행을 앞두고 도서 대출 파우치를 든 채 안내하고 있다. 안동교육지원청 제공 마원숙 경북도교육청 안동도서관장(왼쪽 두 번째)과 관계자들이 경북지역 최초로 야간 도서 대출 서비스 시행을 앞두고 도서 대출 파우치를 든 채 안내하고 있다. 안동교육지원청 제공

경북도교육청 안동도서관이 28일부터 경북지역 최초로 야간에도 책을 빌릴 수 있는 '야간대출 예약서비스'를 시행한다. 코로나19 사태 이후 도서관들이 예약한 책을 차량 안에서 전달받는 드라이브스루 방식 또는 기기를 통해 책을 받는 도서자판기 서비스 등을 제공해왔지만 야간 도서 대출은 처음이다.

야간 대출 예약서비스는 주간에 도서관 이용이 어려운 주민, 직장인을 위해 안동도서관이 새롭게 고안한 시스템이다. 신청 방법은 안동도서관 홈페이지 '야간 대출 예약서비스' 게시판에 신청 글을 작성하면 최대 3권까지 빌릴 수 있다.

예약신청한 책은 안동도서관 승인 이후 오후 6시부터 8시 사이에 받을 수 있다. 수령 방법은 신청자의 회원증을 지참하고 도서관 1층 관리실을 방문하면 된다.

마원숙 안동도서관장은 "코로나19로 심신이 어려운 시기에 집에서 즐기는 독서가 학생, 학부모, 시민들에게 위안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기타 야간 도서 대출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안동도서관 일반자료실(054-840-8484)로 문의하면 된다.

관련기사

AD

사회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