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관과 함께하는 ‘여름 독서캠프 ’- 행복북구문화재단 구수산·대현·태전도서관

도서관과 함께하는 초등학생 ‘여름 독서캠프 ’
행복북구문화재단 구수산·대현·태전도서관 운영

구수산도서관-여름캠프 책놀이수업 구수산도서관-여름캠프 책놀이수업

행복북구문화재단(대표 이태현) 구수산·대현·태전도서관은 지역 내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여름 독서캠프를 운영한다. 각 도서관 별로 진행되는 독서캠프는 놀이 및 활동을 통해 도서관에 대한 이해와 독서 흥미를 유발하고 올바른 독서습관 형성에 도움이 되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구성된다.

 

구수산도서관 여름캠프 구수산도서관 여름캠프

구수산도서관은 8월 8일 오후 3~10시 '도서관에서 별 헤는 밤'을 주제로 LED로 빛나는 나만의 태양계 만들기, 천체망원경으로 별 관측하기, 천체망원경의 역사와 원리를 알아보고 직접 조작해보는 시간을 가진다. 또한 '책 속 보물찾기' 게임으로 재미있게 도서관을 활용하는 방법을 배우게 된다.

 

대현도서관은 8월 8일 오후 3~10 '위험한 여름! 수상한 도서관에 갇히다'라는 주제로 한여름 무더위를 체험활동을 통해 날려버릴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참여 학생들은 꼬마 화학자의 비밀 실험실, 주문이 많은 수상한 음식점, 어둠 속에서 책을 찾아라 등의 프로그램 참여를 통해 방학 중 가장 기억에 남는 추억을 만들 수 있는 시간을 가진다.

 

태전도서관은 8월 8일 오후 2~10시 '그림책이랑 조물조물'을 주제로 다양한 그림책을 읽고 만들기 활동을 한다. 나만의 이야기로 직접 그림책 만들기, 직접 비누를 만들어 보고 위생의 중요성을 배워보고 또한 옛 조상들이 먹은 계절 간식을 알아보고 직접 만들어 보는 시간을 가진다.

 

참가 희망자는 28일부터 도서관 홈페이지(http://lib.hbcf.or.kr)를 통해 신청 가능하고 자세한 사항은 공지사항을 참고하거나 각 도서관(구수산 053-320-5158, 대현 053-320-5174, 태전 053-320-5182)에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도서관 관계자는 "이번 독서캠프가 무더운 여름방학 중 친구들과 도서관에서 활동이 색다른 추억이 되고, 책과 도서관이 더욱 가깝고 친근해지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AD

사회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