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과학대, 코로나19 극복 캠퍼스 지킴이 활동 전개

대구과학대 캠퍼스 지킴이 학생들이 정문에서 생활방역 지침 준수 홍보피켓을 활용해 캠페인 활동을 하고 있다. 대구과학대 제공 대구과학대 캠퍼스 지킴이 학생들이 정문에서 생활방역 지침 준수 홍보피켓을 활용해 캠페인 활동을 하고 있다. 대구과학대 제공

대구과학대(총장 박준)는 총학생회 주도로 코로나19의 재확산 방지를 위해 '코로나19 극복 캠퍼스 지킴이'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활동은 대구시가 지역의 대표 다중밀집시설인 대학이 방역의 주체가 되어 생활 속 거리두기를 주도함으로써 생활영역별 구성원 중심의 방역 활동을 강화하기 위해 지역 12개 대학 및 총학생회와 함께 추진하고 있다.

캠퍼스 지킴이를 맡은 학생들은 코로나19 예방을 위한'자기지킴이 앱'설치독려와 마스크 착용 생활화, 손 씻기, 생활 속 거리두기 등 생활방역 지침 준수 캠페인과 강의실 환기, 공공시설 소독 및 청소 등 안전한 캠퍼스 여건 조성에 앞장서고 있다.

대구과학대 신동철 총학생회장은 "코로나19사태를 극복하기 위해서는 우리 스스로 주체가 되는 방역활동과 사회적 거리두기 참여가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한다"며 "지역민 모두가 코로나19로부터 경각심을 가지고 예방 수칙을 필수적으로 지킬 수 있도록 열심히 활동할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AD

사회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