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한 식생활 교육도 온라인으로'…대구시교육청, 온라인 식생활 교육 콘텐츠 보급

콘텐츠 12개 제작해 학교 홈페이지 등에 탑재

대구시교육청이 학교에 보급한 식생활 교육 온라인 콘텐츠 중 '똑똑하게 먹고 면역력 쑥쑥'의 초기 화면. 대구시교육청 제공 대구시교육청이 학교에 보급한 식생활 교육 온라인 콘텐츠 중 '똑똑하게 먹고 면역력 쑥쑥'의 초기 화면. 대구시교육청 제공

대구시교육청(교육감 강은희)이 식생활 교육 온라인 콘텐츠를 모아 학교에 보급했다. 학생들의 건강한 식생활 습관을 유도하고 면역력도 높여주기 위해서다.

시교육청이 보급한 콘텐츠는 모두 20편. 시교육청과 학교가 자체 제작한 8편(동영상 7편, 한글파일 1편)과 유관기관이 만든 동영상 등 12편으로 구성됐다. 학교에서 온라인 교육용으로 활용하거나 학교 홈페이지에 탑재, 가정에서도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이 콘텐츠 중 '슬기로운 식사시간'은 시교육청이 자체 제작, 전국에 공유한 것이다. 이 외에도 ▷똑똑하게 먹고 면역력 쑥쑥 ▷당 바르게 알고 건강하게 간식 먹자 ▷덜 달게 먹고 싱겁게 먹어요 ▷영양표시 바로 알기 등을 소개한다.

 

시교육청 관계자는 "식생활 교육 자료는 초·중·고교 모두 활용할 수 있게 만들었다. 건강한 식생활을 실천, 면역력을 높여 코로나1를 슬기롭게 극복할 수 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학생들의 성장에 도움이 될 자료를 꾸준히 개발해 공유하겠다"고 했다.

관련기사

AD

사회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