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대 산업디자인과 정찬엽 학생, 대한민국 가구디자인 공모전 우수상 수상

대구대 산업디자인학과 정찬엽 학생이 공모전 시상식에서 상을 받은 후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대구대 제공 대구대 산업디자인학과 정찬엽 학생이 공모전 시상식에서 상을 받은 후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대구대 제공

 

대구대학교 산업디자인학과 4학년 정찬엽(26) 씨가 최근 발표된 '제5회 대한민국 가구 디자인 공모전'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

경기도가 주최하고 (사)한국가구산업협회, (사)경기도가구산업연합회, 대한가구산업협동조합연합회, 한국주택가구협동조합, 경기포천가구산업협동조합이 공동 주관한 이번 공모전은 우수 가구 디자인 발굴·육성을 통한 가구산업 경쟁력 확보 및 일자리 창출을 도모하고자 마련됐다.

이번 공모전에서 정 씨는 작품 '투레이'(TWORAY)를 출품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 작품은 탈부착이 가능한 무선 충전기가 결합된 사이드 테이블 디자인을 통해 기능성과 심미성을 갖췄다는 평가를 받았다.

정 씨는 이번 수상을 포함해 지금까지 국내외 공모전에서 34개의 상을 받을 정도로 다수의 수상 실적을 자랑한다. 수상한 공모전에는 세계 3대 디자인 공모전이라 불리는 iF 디자인어워드, IDEA 디자인 어워드 등도 포함돼 있다.

그는 "졸업작품전을 준비하며 김시만 교수님을 비롯한 학과 교수님들께서 아이디어에 대해 적극적으로 피드백해 주신 덕분에 좋은 디자인을 작업할 수 있었고, 공모전 수상이라는 성과를 낼 수 있었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AD

사회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

기획 & 시리즈 기사

[매일TV] 협찬해주신 분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