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명문화대, NCS 기반 과정평가형 미용사 국가기술자격 3년 연속 100% 합격

계명문화대 뷰티코디네이션학부 헤어디자인전공 학생들이 파이팅을 외치고 있다. 계명문화대 제공 계명문화대 뷰티코디네이션학부 헤어디자인전공 학생들이 파이팅을 외치고 있다. 계명문화대 제공

계명문화대학교 뷰티코디네이션학부 헤어디자인전공 학생들이 국가직무능력표준(NCS) 기반의 과정평가형 국가기술자격시험에서 3년 연속 100% 합격하는 쾌거를 이뤘다.

계명문화대에 따르면 이 전공 학생 25명이 최근 '2019년 과정평가형 미용사(일반)국가기술자격시험'에 전원 합격했다.

과정평가형 국가기술자격시험은 한국산업인력공단이 지정한 교육기관에서 미용사(일반)교육과정을 최소 600시간 이상 이수해야하고, 합격 기준(평균 80점 이상)이 검정형 자격증 기준(60점)보다 높아서 고난도 자격시험으로 꼽힌다. 또한 헤어디자이너로서 갖춰야 할 기본역량과 고객의 심리적·정서적·미적 욕구를 충족시켜줄 수 있는 서비스 정신, 인성도 심사한다.

신부섭 뷰티코디네이션학부장은 "현장감을 그대로 살린 실습교육 환경을 제공해 이번에도 좋은 성과를 이룬 것 같다"며 "산업체가 원하는 실무능력과 인성을 갖춘 우수한 헤어디자이너를 양성하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사회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

기획 & 시리즈 기사

[매일TV] 협찬해주신 분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