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 힐링 연수'...대구시교육청의 자연 속 치유 프로그램

교직 스트레스 해소 돕기 위해 자연 속 마음 치유 과정 운영

대구시교육청의 치유형 연수 프로그램 '에듀 힐링 연수'가 교사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에듀 힐링 연수 과정에 참가 중인 교사들 모습. 대구시교육청 제공 대구시교육청의 치유형 연수 프로그램 '에듀 힐링 연수'가 교사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에듀 힐링 연수 과정에 참가 중인 교사들 모습. 대구시교육청 제공

'자연과 호흡하며 몸과 마음을 치유합니다.'

하루가 다르게 변하는 세상에 빠르게 적응하며 살아가는 게 쉽지만은 않다. 교육계 또한 마찬가지. 학교 문화도 크게 달라졌고, 아이들과 학부모의 생각과 태도도 예전과 다르다. 이 때문에 교사들이 받는 스트레스도 많다.

대구시교육청은 한여름을 맞아 '에듀 힐링' 프로그램을 진행 중이다. 교육 활동에 대한 침해 등으로 교직 스트레스에 시달리는 교사들을 대상으로 한 치유형 연수 과정이다.

이 프로그램은 지난달 31일부터 이달 14일까지 진행된다. 총 5기로 나눠 운영하는데 각 2박 3일 과정이다. 이번 연수에는 교사 486명이 참가한다.

연수가 진행되는 곳은 시인 고도원이 운영하는 충주의 '깊은 산속 옹달샘', 정신과 의사인 이시형 박사가 이끄는 홍천의 '힐리언스 선마을' 등 2곳. 참가 교사들은 합숙 연수 기간 동안 ▷포레스트 요가 ▷아로마 힐링 ▷마인드풀니스 명상 등 치유 중심 프로그램을 체험한다.

연수에 참가한 교사들의 반응도 좋다. "에듀 힐링 연수를 통해 지친 심신을 추스를 수 있었다", "학생들에게 다시 다가가 교사로서의 소임을 다해야겠다고 다짐하는 시간이 됐다" 등 이번 연수가 소중한 기회였다고 얘기했다.

시교육청 관계자는 "이 연수에 대한 만족도가 매우 높다. 교사들의 교직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정신 건강을 지키는 데 많은 도움이 되고 있다"며 "교사들이 교육 현장에서 자긍심을 갖고 교육에 최선을 다할 수 있도록 학생과 교사 모두 행복한 학교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했다.

관련기사

AD

사회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

기획 & 시리즈 기사

[매일TV] 협찬해주신 분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