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대 글로벌브릿지 영재교육원, 정보·융합·외국어 3개 과정 신입생 모집

대구대 글로벌브릿지 영재교육원의 융합영재과정 학생들이 수업 중에 원추세포를 관찰 하고 있다. 대구대 글로벌브릿지 영재교육원의 융합영재과정 학생들이 수업 중에 원추세포를 관찰 하고 있다.

대구대학교 글로벌브릿지 영재교육원이 오는 16일까지 2019학년도 신입생을 모집한다. 정보, 융합, 외국어 등 3개 과정에서 경북지역 초, 중, 고교 재학생을 대상으로 한다. 선발된 학생들은 내년 3월부터 11월까지 토요일과 여름방학 기간에 집중교육(120시간)을 받게 된다.

▷정보영재과정은 초등 4학년부터 고교 3학년까지 무학년제로 35명(기초, 심화, 사사)을 모집하며 프로그래밍 언어, 피지컬 컴퓨팅 등을 활용한 개별 프로젝트 수행을 교육한다.

▷융합영재과정은 초등 5학년부터 중학교 3학년까지 학생을 무학년제로 30명 선발하며, 토의학습, 발표수업, R&E(Research & Education) 등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창의력과 문제 해결력을 키우게 된다.

▷지난해 신설된 외국어 영재과정은 초등 4학년부터 중학교 3학년 학생 30명을 모집하는데, 사회적 배려대상자 학생을 우선적으로 선발한다. 외국어영재과정은 영어를 공통으로 하며 선택과정으로 중국어와 베트남어(예정)를 배우게 된다.

이미순 대구대 글로벌브릿지 영재교육원장은 "지난 5년간 각 분야의 책임교수와 현직 교사들이 참여해 맞춤형 교육을 통해 경북 영재교육의 거점으로서의 역할을 해 왔다"면서 "앞으로도 국가의 미래를 짊어질 인재를 육성해 내는 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문의 대구대학교 글로벌브릿지 사무국(053-850-5847).

관련기사

AD

사회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

기획 & 시리즈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