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농협, 달성군 한파 피해 살피고 취약농가 생필품 지원

한파로 상수도 동파 등 어려움 큰 농가에 난방용품 등 300만원 상당 생필품 전달
겨울철 피해 예방, 복구 대책 등 의견 듣고 지속적인 관심, 지원 약속도

대구농협은 지난 13일 대구 달성군 오산2리 한파 피해 농가를 방문해 위로하고 300만원 상당 생필품을 전달했다. 대구농협 제공 대구농협은 지난 13일 대구 달성군 오산2리 한파 피해 농가를 방문해 위로하고 300만원 상당 생필품을 전달했다. 대구농협 제공

대구농협(본부장 이수환)은 13일 대구 달성군 현풍읍 오산2리 일대에서 한파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취약 농가를 찾아 격려하고 현장을 점검했다.

오산2리 농가는 최근 연일 계속된 한파 영향으로 마을 상수도가 동파되는 등 일상 생활에 어려움이 컸다. 대구농협은 이곳 피해 현장과 취약 지역을 점검하고 난방용품과 생수, 라면, 화장지 등 300만원 상당 생활 필수품을 전달했다.

아울러 주민들로부터 마을 현안과 피해 예방 및 복구 대책 관련 의견을 들었다. 이어 피해 농가를 위로하고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을 약속했다.

현중환 오산2리 이장은 "추운 날씨에 직접 방문해줘 주민들에게 많은 위로가 됐다"고 말했다.

이수환 대구농협 본부장은 "앞으로도 대구농협은 지역 내 농업인들의 고통을 나누고 피해를 줄이는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AD

경제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