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콕 맞춤 '커뮤니티 차별화'…경산 '중산자이' 이달 분양

27층 스카이라운지·피트니스센터·카페테리아
2개 단지 11개 동 1천453가구 규모

 

중산자이 견본주택 84A타입 거실 내부 이미지. GS건설 제공 중산자이 견본주택 84A타입 거실 내부 이미지. GS건설 제공

아파트 커뮤니티가 빠른 속도로 진화하고 있다. 주 52시간 근무와 코로나19 확산으로 실내 여가·취미 활동이 늘어나면서 국내 주택건설사들도 이런 트렌드를 반영해 단지 내에서 문화, 스포츠 생활을 누릴 수 있는 커뮤니티 시설에 힘을 쏟고 있다.

11월 분양 예정인 경북 경산 '중산자이'는 슬기로운 '집콕' 생활을 위한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을 선보인다.

중산자이는 우선 경산지역 최초로 단지 내에 스카이라운지 특화공간을 마련. 호텔에서나 누릴 수 있던 편안함과 조망을 아파트로 끌어들였다. 2단지 27층에 들어설 스카이라운지는 탁 트인 뷰와 함께 실내라운지, 루프탑 카페 공간이 있어 주민들의 휴식과 소통의 장으로 활용될 것으로 기대된다. 피트니스센터, GX룸, 스크린골프연습장, 작은도서관, 어린이집, 시니어클럽 등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도 갖췄다.

중산자이는 또한 우수한 조경 설계와 자연친화적 단지 조성에도 심혈을 기울였다. 단지 내에 중심마당(엘리시안 가든,힐링가든)을 조성하고 아이들이 안심하고 뛰어놀 수 있는 어린이놀이터, 통학버스 승·하차 대기공간을 마련했다.

선호도 높은 남향 위주의 단지 배치와 전 가구 4베이, 5베이 설계도 눈에 띈다. 전용면적 74~96㎡의 전 가구를 4베이 판상형으로, 전용 117㎡에는 5베이 판상형으로 배치해 개방감과 통풍성, 채광력을 높였다. 일부 가구는 3면 발코니 설계가 적용돼 발코니 확장 시 넓은 서비스 면적도 누릴 수 있다.

중산자이 견본주택 84A타입 주방 내부 이미지. GS건설 제공 중산자이 견본주택 84A타입 주방 내부 이미지. GS건설 제공

 

중산자이 견본주택 84A타입 옷방 내부 이미지. GS건설 제공 중산자이 견본주택 84A타입 옷방 내부 이미지. GS건설 제공

넓은 현관 수납장, 광폭 드레스룸, 주방 팬트리, 'ㄷ'자형 주방, 알파룸을 설계해 코로나 시대 집안에서 다양한 활동을 하기를 바라는 수요자들의 요구를 반영했다.

알파룸은 서재, 작업실, 놀이방, 영화방, PC방, 공부방 등 가족의 라이프 스타일에 따라 여러 용도로 사용할 수 있다.

지역 부동산 전문가들은 "아파트를 선택할 때 커뮤니티 시설이 얼마나 잘 갖춰졌는지 따져보는 수요자들이 늘고 있다"며 " 커뮤니티 시설이 좋을수록 단지 안에서 육아, 운동, 여가 생활을 다 해결할 수 있다. 입주자 만족도가 높은 아파트일수록 높은 프리미엄으로 이어 진다"고 말했다.

 

중산자이는 경북 경산시 중산동 230번지, 400-1번지 일원에 1단지(전용면적 74㎡ A·B, 84㎡ A·B, 117㎡) 8개 동 1천144가구, 2단지(전용면적 96㎡, 117㎡) 3개 동 309가구 규모로, 이를 합쳐 2개 단지 11개 동 1천453가구로 조성된다.

분양홍보관은 대구 수성구 달구벌대로 3122 고산역 화성파크드림 상가 104호와 대구 수성구 유니버시아드로 140 대구스타디움쇼핑몰 102동78호 두 곳이며 견본주택은 대구 수성구 달구벌대로661길 20에 준비 중이다.

 

관련기사

AD

경제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