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 포항시 뉴딜 연계사업 발굴 박차

디지털·그린 뉴딜 사업 등 국가 사업 경쟁력 강화

'한국판 뉴딜 연계사업 발굴 보고회'에서 이강덕 포항시장이 각 실과 담당자들에게 내년도 국가사업 경쟁력 확보를 위한 선제적 대응을 주문하고 있다. 포항시 제공 '한국판 뉴딜 연계사업 발굴 보고회'에서 이강덕 포항시장이 각 실과 담당자들에게 내년도 국가사업 경쟁력 확보를 위한 선제적 대응을 주문하고 있다. 포항시 제공

경북 포항시는 15일 한국판 뉴딜 정책에 대한 선제적 대응과 포항형 뉴딜 과제 발굴을 위해 '한국판 뉴딜 연계사업 발굴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포항시는 디지털 뉴딜 8건, 그린 뉴딜 6건, 안전망 강화 1건, 복합 분야 1건 총 16건의 사업을 보고했다.

분야별 구체적 사업은 ▷전기차 사용후 배터리 자원순환 클러스터 구축 ▷수소연료전지 발전 클러스터 구축 ▷미래산업 육성을 위한 데이터 클러스터 조성 ▷철강산단 주변 스마트 녹색생태단지 조성 ▷산업단지 대개조 Rebuilding 2025 프로젝트 추진 ▷시민 디지털 접근성 강화사업 ▷스마트 팜 생산단지 조성 등이다.

이강덕 포항시장은 "오늘 보고된 사업을 체계화하고 도시를 바꾸겠다는 의지를 가지고 선택과 집중을 통해 타 지자체와 차별성 있는 포항형 뉴딜사업으로 발전시켜 주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포항시는 이번 보고회를 통해 발굴된 사업을 보완·수정해 내년도 예산 편성과 주요업무계획에 반영할 계획이다.

관련기사

AD

경제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