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암재정비지구 첫 사업…동대구 해모로 스퀘어 웨스트

착한 분양가 적용단지로 입소문

한진중공업 '동대구 해모로 스퀘어 웨스트'가 동구 신암동 일원에 이달 중 분양한다. 한진중공업 제공 한진중공업 '동대구 해모로 스퀘어 웨스트'가 동구 신암동 일원에 이달 중 분양한다. 한진중공업 제공

한진중공업의 '동대구 해모로 스퀘어 웨스트'가 이달 중순 분양을 앞두고 있어 소비자들의 관심이 몰린다. 한진은 지난 5월 말 '동대구 해모로 스퀘어 이스트'를 견본주택 오픈 한 달만에 100% 분양 완료한 바 있다.

동대구 해모로 스퀘어 웨스트는 신암재정비 촉진지구의 첫 번째 분양단지다. 착한 분양가와 높은 상품성, 그리고 단지를 둘러싼 4면 모두가 공원으로 조성되는 쾌적성이 알려지면서 '가성비 좋은 숲세권 대단지'라며 입소문을 타고 있다.

우선 착한 분양가가 가장 큰 장점으로 주목된다.

조합원 사업의 경우 일반적인 개발사업과는 달리 입주 후 조합 청산을 기본으로 사업이 진행되기 때문에 비교적 분양가가 저렴하다. 동대구 해모로 스퀘어 이스트는 신암 뉴타운 재정비 촉진지구 내 첫 번째 사업으로 진행되는 만큼, 지구내 후속 분양단지들에 비해 저렴한 분양가로 책정될 것으로 보인다.

특히 오는 8월부터 대구 전 지역에서 분양권 전매 제한 규제가 강화됨에 따라 막차 수요에 따른 인기는 더욱 높을 전망이다.

쾌적한 단지 조성을 위한 노력들이 돋보인다.

한진중공업은 동대구 해모로 스퀘어 웨스트 단지에 미세먼지 통합관리시스템인 'H-CATS'(Haemoro Clean Air Total System)를 도입하기로 했다. 이 시스템은 세대 내부는 물론 세대 공용부, 단지 공용부, 단지 조경, 커뮤니티시설, 지하주차장 등 모두 6개 존에 걸쳐 각 공간의 특성에 맞게 체계적으로 미세먼지를 정화·관리하는 미세먼지 케어 시스템이다.

세대 공용부인 각 동 출입구에도 클린에어시스템을 설치, 오염된 공기의 실내유입을 차단하고 공용부 모든 엘리베이트에는 UV살균 청정시스템을 운영한다. 단지내 곳곳에 대기질을 실시간으로 알려주는 미세먼지 신호등, 미스트를 분사해 주는 쿨링 포그 시스템도 도입한다.

아울러 미세먼지를 저감시키는 환경정화 수종을 단지 조경으로 식재하고 산수원, 조형폰드 등의 수경시설을 설치한다. 단지를 둘러싼 4면이 모두 공원으로 조성된다. 교통량이 많은 동북로 도로변으로는 길이 350m에 완충녹지와 소공원을 설치한다.

단지와 도로의 완충작용을 할 완충녹지의 폭은 약 10m, 소공원의 폭은 약 30m로 적용, 입주민들의 쾌적한 생활을 보장한다.
결과적으로 단지 동쪽은 완충녹지, 북쪽과 남쪽에는 소공원 3곳, 서쪽에는 신암공원이 자리잡게 돼 '숲세권 대단지'라는 타이틀도 얻을 수 있게 됐다.

이밖에 입주민들의 사랑방 역할을 하게 될 커뮤니티 시설에는 사우나, 휘트니스 센터, 스피닝 룸, G.X룸, 골프연습장, 키즈카페, 도서관, 독서실 등을 마련, 입주민들의 여가활동을 돕는다.

한진중공업 관계자는 "해모로 스퀘어 이스트 935세대와 웨스트 1천122세대를 합치면 2천57세대의 브랜드 대단지인 해모로 타운이 동대구권에 조성된다" 며 "회사측에서도 최고의 상품과 품질로 지역민들에게 보답하기 위해 노력을 아끼지 않을 방침"이라고 강조했다.

동대구 해모로 스퀘어 웨스트 1천122세대는 대구시 동구 신암동 680-27번지 일원에 조성되며, 이달 중순 일반분양분 701세대를 분양할 예정이다.

단지는 지하 2층, 지상 15층 20개동 규모이며, 일반공급분 면적별 세대 타입은 ▷51㎡ (10세대) ▷59㎡(193세대) ▷76㎡(293세대) ▷84㎡A(204세대) ▷112㎡ (1세대) 다.

견본주택은 동구 동북로 320 일대에서 7월 중순 오픈 예정이다.

관련기사

AD

경제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