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TP '주문형 모빌리티'(MoD) 신사업 육성 협약

(사)한국전기차산업협회와 '벨로모빌'(Velomobile) 개발하기로

22일 경북TP와 한국전기차협회는 '벨로모빌' 개발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 경북TP 제공 22일 경북TP와 한국전기차협회는 '벨로모빌' 개발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 경북TP 제공

경북테크노파크(경북TP)와 (사)한국전기차산업협회이 벨로모빌을 기반으로 한 주문형 모빌리티(Mobility on Demand, 이하 MoD) 신산업 육성에 힘을 모으기로 했다.

경북TP는 22일 오전 10시에 본부동 2층 세미나실에서 한국전기차협회와 '벨로모빌' 공동연구개발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 최근 북미와 유럽지역을 중심으로 급성장하고 있는 신개념 모빌리티인 벨로모빌은 자전거와 자동차가 융·복합된 친환경 근거리 교통수단으로 평가받는다.

봅슬레이와 비슷한 외관을 지닌 벨로모빌은 국내에서도 관심이 높다. 특히 개인 맞춤형으로 모빌리티 서비스를 제공하는 주문형 모빌리티(MoD) 분야가 4차 산업혁명 시대의 유망한 미래형 모빌리티 신산업으로 떠오르는 중이다.

경북TP는 포항의 전기차 배터리 리사이클링 규제자유특구와 연계해 재사용이 가능한 배터리 모듈을 적극 활용할 계획이다. 이재훈 경북TP 원장은 "지역 자동차산업이 생산량 감소 등으로 심각한 위기에 직면했다"며 "지역의 중소중견기업을 중심으로 새로운 모빌리티 신산업으로 돌파구를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AD

경제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