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GB대구은행, 대구 1호 '나눔명문기업' 가입

 

DGB대구은행은 13일 대구사회복지공동모금회로부터 대구 '나눔명문기업' 1호로 선정됐다. 김태오 DGB대구은행장(왼쪽)과 김수학 대구 사회복지공동모금회장. DGB대구은행은 13일 대구사회복지공동모금회로부터 대구 '나눔명문기업' 1호로 선정됐다. 김태오 DGB대구은행장(왼쪽)과 김수학 대구 사회복지공동모금회장.

DGB대구은행이 13일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선정 대구 지역 '나눔명문기업' 1호로 선정됐다.

나눔명문기업은 사랑의 열매를 통해 1억원 이상 기부했거나, 3년 이내 기부를 약정하는 기업 고액 기부 프로그램이다. 지역 대표 기업의 참여로 마련된 재원을 통해 지역사회가 필요로 하는 사업을 지원하는 등 공존과 상생의 가치를 실현하기 위해 기획됐다.

대구에서는 DGB대구은행이 DGB사회공헌재단을 통해 사랑의 열매에 5억원 이상을 기부하면서 대구 지역 첫 나눔명문기업으로 가장 높은 등급인 '골드 정회원'이 됐다.

DGB금융그룹은 2011년 DGB사회공헌재단을 설립해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다양한 사회공헌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또 DGB사회복지사상 제정 등을 비롯한 사회복지 증진을 위한 사업 비중 확대를 통해 진정성 있는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자 노력 중이다.

이 같은 노력을 바탕으로 지난 12월 DGB금융지주가 보건복지부 및 한국사회복지협의회가 주관하는 '2019년 지역사회공헌 인정기업'에 선정되기도 했다.

김태오 DGB금융지주 회장은 "지역민들에게 감사하는 마음으로, 대구 지역 첫 번째 나눔명문기업에 선정된 것을 뜻깊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대구 지역 나눔명문기업이 꾸준히 발굴돼 나눔 문화가 널리 확산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AD

경제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

기획 & 시리즈 기사

[매일TV] 협찬해주신 분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