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음식관광박람회 "대구 최고 빵 뽑아주세요"

21~24일 대구 엑스코에서 열려…음식경연대회도 펼쳐져

대구시는 21~24일 엑스코에서 '제18회 대구음식관광박람회'를 개최한다. 지난해 열린 박람회 모습. 대구시 제공. 대구시는 21~24일 엑스코에서 '제18회 대구음식관광박람회'를 개최한다. 지난해 열린 박람회 모습. 대구시 제공.

대구 음식의 우수성을 보여줄 '제18회 대구음식관광박람회'가 21~24일 엑스코에서 열린다.

이번 박람회에서는 '어울림마당', '대구여행관', '트렌드관' 등 8개 음식전시관이 마련돼 다양한 대구경북의 특산물 요리와 최신 유행 음식, 대구 최고빵, 맛집 정보와 세계 음식 레시피 등을 제공한다. 또 한식과 단체요리, 개인요리 등 6개 분야 9개 부문에 걸쳐 음식경연대회가 펼쳐지고 푸드쇼와 음식문화 발전전략 세미나, 음식 한마당 등 부대행사도 열린다.

주제관인 '어울림마당'에서는 대구경북 특산물 요리를 전시한다. 대구 연요리와 안동 마 한상차림, 생강 라떼, 종가 음식 상차림, 곤충 요리 등을 선보인다. '트렌드관'에서는 1인 가구 증가에 따른 식생활 변화와 외식산업에서 적용 가능한 아이디어를 공유하고 태국, 베트남, 러시아, 우즈베키스탄 등 세계 각국 조리법을 볼 수 있다.

대구시는 21~24일 엑스코에서 '제18회 대구음식관광박람회'를 개최한다. 지난해 박람회 기간 중에 마련된 음식경연대회 참가자 모습. 대구시 제공. 대구시는 21~24일 엑스코에서 '제18회 대구음식관광박람회'를 개최한다. 지난해 박람회 기간 중에 마련된 음식경연대회 참가자 모습. 대구시 제공.

특히 올해 처음으로 대구를 대표하는 '최고 빵'을 선정하는 '대구 명품 빵 경연대회'가 펼쳐진다. '동네빵집관'에서는 대구 유명 빵집, 숨은 맛집의 수제 빵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 밖에 시니어 식단과 채식주의자 및 저염·저당 식단을 소개하는 '자연식관', 대구 대표 맛집의 메뉴를 전시하는 '대구음식관', 대구 CEO 레스토랑의 창업 스토리를 소개하는 '스토리관', 세계 각국 와인을 맛볼 수 있는 '술사랑관' 등도 마련된다.

'대구여행관'에서는 대구도시철도를 타고 갈 수 있는 대구 명소와 맛집을 소개한다. 참치해체쇼와 500인분의 참치 시식행사, '칵테일 라이브 경연대회', 김장체험 놀이터 등도 관람객들의 눈길을 사로잡을 전망이다.

한편 박람회 기간 동안 215개 식품업체가 440개 부스를 운영하는 '제19회 대구국제식품산업전'도 함께 열린다.

관련기사

경제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

기획 & 시리즈 기사

[매일TV] 협찬해주신 분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