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험생 화이팅" 사은품·특가 이벤트…유통가 수능 마케팅

합격기원 문구 넣은 찹쌀떡, 롤케익 등 판매…스마트폰, 아웃도어 용품 행사

대구백화점 프라자점 지하 1층 식품관에서는 14일 수능을 앞두고 수험생을 위한 초콜릿, 찹쌀떡, 롤케익 등을 판매 중이다. 합격 기원 문구를 적은 롤케익 제품은 1만5천원에 판매한다. 대구백화점 제공 대구백화점 프라자점 지하 1층 식품관에서는 14일 수능을 앞두고 수험생을 위한 초콜릿, 찹쌀떡, 롤케익 등을 판매 중이다. 합격 기원 문구를 적은 롤케익 제품은 1만5천원에 판매한다. 대구백화점 제공

14일 대학 수학능력시험을 앞두고 수험생 마케팅이 유통업계와 식음료 업계 등에서 활발하다. 대표 선물인 찹쌀떡이나 엿은 물론 스마트폰·아웃도어 의류 등도 수험생 대상 사은품 및 특가판매 이벤트를 내놓고 있다.

대구백화점 프라자점은 지하 1층 식품관에서 수험생용 상품으로 '합격을 기원합니다' '수능 대박' 문구가 새겨진 롤케익 등을 판매한다. 롯데백화점 대구점 지하 2층 찹쌀떡 브랜드 '소부당'에서도 수험생 선물용으로 포장한 찹쌀떡 선물세트를 판매하고 있다.

떡 전문 프랜차이즈 '빚은'은 수능 선물세트 14종을 출시했다. 3가지 맛을 한 번에 즐길 수 있는 '소담떡 세트', 전통 엿으로 구성된 '합격 기원 전통 엿세트' 등이다. 초콜릿 전문기업 '허쉬'도 행운을 상징하는 말발굽, 네잎 클로버, 무지개 등 다양한 패턴으로 디자인한 '럭키 허쉬 골드' 제품을 선보인다.

LG전자는 이달 말까지 5G 스마트폰을 구매하는 수험생에게 특별 사은품을 제공한다. V50S 씽큐(ThinQ) 등을 사면 '카카오 프렌즈 액세서리 패키지' 등을 받을 수 있다. 스포츠 아웃도어 브랜드인 케이스위스, 르까프, 머렐은 오는 17일까지 수험표를 제시한 고객에게 겨울 신상품 숏패딩을 최대 60% 할인 판매한다.

카셰어링 업체인 쏘카는 수험생과 학부모에게 차량을 무료로 빌려준다. 수능 하루 전인 13일 오후 6시부터 수능 당일 오전 10시까지 제주공항을 제외한 전국 4천여 개 '쏘카존'에서 모든 차종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쏘카 앱에서 수험생 전용 이벤트를 이용해 예약하면 된다.

관련기사

경제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

기획 & 시리즈 기사

[매일TV] 협찬해주신 분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