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 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 '요즈마-펜타곤 데이' 개최

7월 4일 서울 코엑스 인터컨티넨탈 호텔에서 100여 명 참가 성황리 열려

경상북도와 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요즈마그룹코리아는 지난 4일 서울 코엑스 인터컨티넨탈 비바체 홀에서 '4차 산업혁명시대를 향하여: 경북지역의 발전을 위한 시사점'을 주제로 'YOZMA-PENTAGON DAY(요즈마-펜타곤 데이)'를 개최했다. 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 제공 경상북도와 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요즈마그룹코리아는 지난 4일 서울 코엑스 인터컨티넨탈 비바체 홀에서 '4차 산업혁명시대를 향하여: 경북지역의 발전을 위한 시사점'을 주제로 'YOZMA-PENTAGON DAY(요즈마-펜타곤 데이)'를 개최했다. 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 제공

경상북도와 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요즈마그룹코리아가 7월 4일 서울 코엑스 인터컨티넨탈 비바체 홀에서 혁신벤처처 기업인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4차 산업혁명시대를 향하여: 경북지역의 발전을 위한 시사점'을 주제로 'YOZMA-PENTAGON DAY(요즈마-펜타곤 데이)'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아 유럽을 비롯한 다양한 나라의 사례를 공유하고 경북지역의 발전을 위한 시사점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미하엘 라이터러 주한 유럽연합대표부 대사는 '유럽의 관점으로 본 4차 산업혁명'을 주제로 한 기조강연을 통해 4차 산업혁명으로 인해 변화하고 있는 유럽과 유럽연합의 중소기업 정책을 소개하면서 새로운 시대를 준비하기 위한 기업 지원방안을 제안했다.

보쉬코리아 하희탁 이사의 '제품 생산에서 디지털 서비스로'를 주제로 한 강의에서는 제조기업 보쉬코리아의 변화 사례를 제시하며 IoT(사물인터넷) 선도 기업으로 진화하기 위한 전략적 함의가 발표되었고, 4차 산업혁명 시대 블록체인의 동향 및 미래에 대한 강연이 이어졌다.

마지막 강연은 엘리 감바쉬 IAI CEO가 맡았다. 그는 이스라엘을 대표하는 방산업체인 IAI의 기업 사례를 전하며, 4차 산업혁명의 주요 기술인 인공지능·머신러닝·빅데이터·IoT를 활용한 무기체계와 사이버전, 항공우주 분야에 대한 솔루션을 제공했다.

 

관련기사

경제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

기획 & 시리즈 기사

[매일TV] 협찬해주신 분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