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성구 입지 비즈니스센터 '태왕알파시티 수성'

연호동 개발계획, 4차순환선 전구간 개통 예정…지상 10층 규모

태왕알파시티 수성 조감도. 태왕 제공 태왕알파시티 수성 조감도. 태왕 제공

본격적인 분양에 들어간 비즈니스센터 '태왕알파시티 수성'은 지하 3층, 지상 최고 10층, 1개동으로 비즈니스센터 227실과 근린생활시설 119실로 구성돼 있다.

태왕알파시티 수성은 대구시 수성구 대흥동 829-3번지 일원, 수성 알파시티 내에 들어서 교통을 비롯한 주변 인프라 등 뛰어난 입지를 최대 장점으로 내세운다. 이는 비즈니스센터가 반드시 갖춰야할 필수 요건으로 센터의 가치를 더욱 빛나게 하는 요소다.

대구의 동서 관통로인 달구벌대로와 인접해 있고 시외로의 교통 편의를 돕는 수성IC를 코앞에 두고 있다. 도시철도 2호선 대공원역과 고산역을 사이에 둔 '더블 역세권'이기도하다. 내년 전구간 개통예정인 대구4차 외곽순환도로 범안로도 가깝다.

수성 알파시티가 경제자유구역으로 계획된 도시인만큼 구역 내 업무 인프라도 완벽하게 구비돼 있다.
이미 입주한 대구디지털산업진흥원(DIP)을 비롯한 공공기관들이 상당수 있으며 롯데몰을 비롯한 주변 개발상황도 현재 진행형이다.

비즈니스센터라는 특성상 혜택도 다양하다.
취득세 50%, 재산세 37.5% 감면은 물론, 창업 중소기업인 경우 5년간 법인세(소득세) 최대 100% 감면과 취득하는 부동산에 대한 취득세 75% 감면 혜택도 주어진다.

더불어 대출과 관련, 정부지원으로 최대 80%까지 대출이 가능하고, 대금납부도 계약금 10%에 중도금 전액 무이자 혜택도 있어 실수요자들의 부담을 낮췄다.

최근 급등하는 집값 억제책으로 추진 중인 소위 '부동산 3법'(종합부동산세, 소득세, 법인세) 개정에 따른 규제에서 벗어나 있어 수익형 부동산 상품으로도 주목받고 있다.

분양관계자는 "비즈니스센터는 대구경북경제자유구역청의 분양가 조정위원회의 가격 조정을 거쳐 합리적인 분양가를 책정하는 등 지역 기업들의 손쉬운 입주 환경을 염두에 두고 진행돼 왔다"며 "수성 알파시티의 입지는 개발 단계부터 많은 관심을 받았고 실제 현재 입주를 마친 지구 내 한 아파트 단지 경우 분양가 대비 200% 이상의 시세를 기록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무엇보다 근린생활시설도 있어 입주 근로자들의 센터 내 생활을 '원스톱'으로 돕게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비즈니스센터의 입주 업종은 ▷첨단기술·정보통신 등 IT업 ▷교육서비스업 ▷ 건축기술업 등이다.

태왕알파시티 수성의 분양 홍보관은 대구 수성구 알파시티1로 194에 있다.

약도2 약도2

관련기사

AD

경제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