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국관광청 "국내서 태국여행 즐기자" 이벤트 열어

대구 유일 '타이셀렉트' 레스토랑 '콘타이 대구점'에서 참여 가능

태국관광청 '아러이 짱' 이벤트 홍보 이미지. 태국관광청 제공. 태국관광청 '아러이 짱' 이벤트 홍보 이미지. 태국관광청 제공.

신종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해외여행이 대부분 중단된 상황에서 태국관광청은 태국 여행과 태국 음식에 대한 관심을 고조시키기 위해 '아러이 짱' 이벤트를 열고 있다고 21일 밝혔다.

아러이 짱은 '정말 맛있다'는 뜻의 태국어로, 관광청은 8월 15일까지 3개월간 전국 24곳의 '타이 셀렉트'(Thai Select) 인증 태국식당에서 '아러이 짱' 메뉴를 주문하면 디저트나 음료를 무료로 주는 이벤트를 열고 있다. '아러이 짱' 메뉴로 선정된 음식은 뿌팟퐁커리(태국식 게 커리 요리), 팟타이 꿍(새우를 넣은 태국식 볶음면), 똠얌꿍(매콤한 태국식 수프), 쏨땀(그린파파야 등으로 만든 태국식 샐러드), 카우팟 꿍(새우를 넣은 태국식 볶음밥) 등이다.

타이 셀렉트는 태국 상무부가 엄격한 심사를 통과한 해외 소재 태국 레스토랑과 태국 식품에 부여하는 인증 마크로, 국내에서는 25곳이 인증을 받았다. 이 중 대구는 신세계백화점 대구점 8층에 위치한 '콘타이 대구점'이 타이 셀렉트 인증 레스토랑이다.

또 페이스북 태국관광청 'Think of Thailand' 이벤트 3탄 페이지(https://www.facebook.com/tatseoul/posts/) 을 본인의 SNS(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블로그)에 올린 뒤 홍보하면 추첨을 통해 치킨 또는 커피를 선물로 주는 이벤트도 진행된다. 이 이벤트는 이달 31일까지 참가할 수 있으며, 당첨자는 다음달 4일에 발표될 예정이다.

관련기사

AD

경제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