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도시공사, '제14회 대한민국 사회공헌대상' 수상

사회적가치창출 부문 대상…전 직원 참여하는 '청아람봉사단' 높은 평가

대구도시공사는 최근 서울에서 열린 '제14회 대한민국 사회공헌대상' 시상식에서 사회적가치창출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대구도시공사 제공. 대구도시공사는 최근 서울에서 열린 '제14회 대한민국 사회공헌대상' 시상식에서 사회적가치창출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대구도시공사 제공.

대구도시공사(사장 이종덕)가 지난달 29일 서울 국회의사당 본관에서 열린 '제14회 대한민국 사회공헌대상' 시상식에서 사회적 가치 창출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이 상은 나눔과 봉사로 지역사회 발전과 사회공헌 활성화에 크게 기여한 기관을 선발, 포상하며 한국서비스산업진흥원과 대한민국전문가자원봉사연합회가 공동주최한다.

대구도시공사는 청아람봉사단을 운영하면서 사회적 가치 창출에 주력한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전 직원이 참여하는 청아람봉사단은 ▷행복나눔 교육기부 ▷청아람 사랑의 집수리 ▷건강드림 의료지원사업 ▷배리어프리 사업 ▷청아람 어린이 페스티벌 ▷취약계층 위문활동 ▷1사1촌 자매결연마을 일손돕기 ▷복지관 급식봉사 등 최근 3년 간 1천44건의 사회공헌 활동에 참여했다.

또한 대구시가 추진하는 '사랑의 집수리' 사업에 매년 참여해 저소득 가구의 주거환경을 개선하고 있으며 지난해부터 '배리어프리 사업'을 확대, 현재까지 총 926가구 2천5건의 시설 개선을 마쳤다.

대구도시공사 관계자는 "소외된 이웃에게 삶의 가치와 사랑의 소중함을 일깨우고 더불어 사는 지역공동체를 구현하도록 다양한 봉사활동과 이웃나눔을 지속적으로 실천하겠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경제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

기획 & 시리즈 기사

[매일TV] 협찬해주신 분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