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신제품 3종 공개 임박 "과거 기본·플러스 버전보다 다양화"…아이폰 XS 시리즈 한국 출시일은?

애플이 12일(현지시간) 미국 캘리포니아주 쿠퍼티노 스티브 잡스 극장에서 개최하는 아이폰 언팩(신제품 공개) 이벤트를 트위터로 처음 생중계(라이브 스트리밍)한다고 미 IT매체 테크크런치가 11일 보도했다. 애플 언팩 이벤트는 미 태평양 표준시로 12일 오전 10시(한국시간 13일 오전 2시)에 시작된다. 연합뉴스 애플이 12일(현지시간) 미국 캘리포니아주 쿠퍼티노 스티브 잡스 극장에서 개최하는 아이폰 언팩(신제품 공개) 이벤트를 트위터로 처음 생중계(라이브 스트리밍)한다고 미 IT매체 테크크런치가 11일 보도했다. 애플 언팩 이벤트는 미 태평양 표준시로 12일 오전 10시(한국시간 13일 오전 2시)에 시작된다. 연합뉴스

애플이 다양한 가격대와 크기, 색상, 모양 등을 갖춘 아이폰 3종을 출시하면서 삼성전자 갤럭시노트9과의 경쟁이 본격화할 전망이다.

애플은 12일(현지시각) 10시 애플의 신사옥 스티브 잡스 극장에서 '스페셜 이벤트'를 개최하고 아이폰 신제품 3종을 공개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행사에서 애플이 아이폰 신제품 3종을 동시 공개해 주목을 받고 있다. 기존에 애플의 스마트폰은 크게 두 가지로 나뉘었다. 기본 버전과 플러스 버전으로 플러스 버전은 더 큰 화면을 원하는 소비자를 위한 제품이었다.

이번에 공개되는 애플의 아이폰 신제품 3종은 5.8인치 OLED 패널을 탑재한 아이폰 XS(텐에스), 6.5인치 대화면 OLED 패널의 아이폰 XS 맥스(텐에스 맥스), 6.1인치 LCD 패널의 기본형 모델 등이다.

가격은 LCD 모델이 700달러 수준, 아이폰 XS와 XS 맥스가 각각 900달러대 후반, 1천달러대 후반이라는 관측이 나온다.

아이폰 신제품이 12일 공개되면 미국 등 1차 출시국의 정식 출시일은 그 다음주 금요일인 21일이 될 가능성이 높다.

한국이 아이폰9의 1차 출시국에 포함될 지 여부는 미지수다. 지난해 한국은 아이폰X 1차 출시국 명단에서 제외된 바 있다. 이런 이유로 이르면 내달 둘째주 정도에 출시될 것이란 전망이 나오고 있다.

애플이 아이폰 신제품 출시를 앞두고 언론 등에 보낸 초청장. 애플이 아이폰 신제품 출시를 앞두고 언론 등에 보낸 초청장.

관련기사

AD

경제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

기획 & 시리즈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