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일 의성 고운사 새 주지 등운스님 임명

대한불교조계종은 제16교구 본사인 경북 의성의 고운사(孤雲寺) 주지에 등운스님(오른쪽을 임명했다고 25일 밝혔다. 왼쪽은 조계종 총무원장 원행스님. 조계종 제공 대한불교조계종은 제16교구 본사인 경북 의성의 고운사(孤雲寺) 주지에 등운스님(오른쪽을 임명했다고 25일 밝혔다. 왼쪽은 조계종 총무원장 원행스님. 조계종 제공

25일 대한불교조계종은 제16교구 본사인 경북 의성 소재 고운사(孤雲寺) 주지로 등운스님을 임명했다고 밝혔다.

등운스님은 이날 열린 임명식에서 "교구 모든 구성원과 잘 화합해 고운사를 잘 이끌겠다"고 밝혔다.

등운스님은 1985년 근일스님을 은사로 수계했다. 칠불사 운상선원, 고불총림선원, 부석사 봉황선원, 조계총림선원 등을 거치며 안거 수행을 했다. 이후 삼보사, 서악사, 연미사 주지를 역임했고, 15∼17대 중앙종회 의원을 지냈다.

고운사는 앞서 등운스님과 지웅스님이 주지 후보로 입후보했으나, 지난 13일 지웅스님이 후보에서 사퇴하면서 등운스님이 단독 후보가 된 바 있다. 이어 중앙선관위 자격 심사를 통과한 등운스님이 주지로 임명된 것이다.

고운사가 본사인 16교구는 본사 소재지 의성을 비롯해 안동, 영주, 영양, 봉화 등 경북 북부 지역 위주 사찰(말사)들을 관할한다.

대구경북에는 16교구와 함께 8교구(본사 김천 직지사), 9교구(대구 동화사), 10교구(영천 은해사), 11교구(경주 불국사) 등 조계종 5개 교구가 있다.

관련기사

AD

문화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